Тёмный

천문학자들을 당황스럽게 한 암흑물질 실종사건?! | 암흑물질이 사라지게 된 사건의 전말 | Nature 최신 연구 

우주먼지의 현자타임즈
Подписаться 233 тыс.
Просмотров 88 тыс.
50% 1

Опубликовано:

 

25 окт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94   
@seowlite
@seowlite 2 года назад
이번거진짜재밋네요...
@vet5618
@vet5618 2 года назад
은하의 중력과 질량 등을 설명하는데 이론적으로 맞지 않아 만든 개념이 암흑물질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분명 많은 무수한 똑똑한 천문학자들이 연구하고 있지만 암흑물질은 언젠가 깨질 수도 있다는 가설로 알고있습니다. 정말 신비로운 우주를 사람이 이해할 수 있는 표현으로 설명하려니 참 어려운 것 같네요
@chawoochawoo419
@chawoochawoo419 2 года назад
이번 영상은 구성이 짜임새있네요 재미있습니다
@증걸대라쫌
@증걸대라쫌 2 года назад
즐겨보는 외국의 과학 유투브 채널 중에 예전에 Spacetime 에서 이 주제에 대해 다룬걸 보았습니다..그땐 영어로 듣게 되어 잘 이해가 않되었는데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Anthem_of_light
@Anthem_of_light 2 года назад
현자타임즈 우주 재밌어요
@javimoon3205
@javimoon3205 2 года назад
그렇다능
@skysacredlight
@skysacredlight 2 года назад
양질의 컨텐츠 감사드립니다 😀
@taejinbaek5895
@taejinbaek5895 2 года назад
재미있게 봤습니다!
@TimeMaster33
@TimeMaster33 2 года назад
그렇다면 우리 은하로 다가오고 있는 안드로메다 은하와 우리은하도 충돌해서 암흑물질은 상당수 날아가버린 저런 모습이 될 가능성이 있겠네요.
@alsid_
@alsid_ 2 года назад
혹시 막대 나선 은하도 비슷한 매커니즘으로 설명할 수 있지 않을까요? 거대 블랙홀이 중심을 잡고, 충돌로 튀어나간 암흑 물질들이 수렴하는 과정에서 회전하는 막대 형태의 공간 분포를 가지면 그 안에 갇힌 별들이 막대 팔이 되고, 바깥쪽으로 튀어나가 돌던 별뭉치들이 암흑물질 덩어리들에 끌려가면서 나선팔이 되는거죠.
@요놈-y6s
@요놈-y6s 2 года назад
그야말로 암흑물질이 관측왜곡이 아니라 실제로 존재한다는 결정적인 증거라 할수있을듯....충돌이후 암흑물질이 사라진 질량으로 측정된다는건
@searchereverything6575
@searchereverything6575 2 года назад
두 개의 은하가 충돌해서 은하 파편이 생길 때 일반물질은 서로 상호작용하며 다시 뭉쳐서 별과 은하를 만들게 되는데, 암흑물질은 일반물질과 상호작용을 하지 않는 관계로 일반물질과 분리되어 충돌방향으로 없어짐. 은하를 형성하는데 암흑물질이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일반적인 은하에서는 암흑물질이 발견되지만, 충돌 이력이 있는 은하는 암흑물질이 없어지게됨.
@MickeyKim70
@MickeyKim70 2 года назад
다른물질과 상호작용하지 않는다면 어떻게 은하에 붙잡혀 있을 수 있고 같이 움직이게 되나요? 은하의 중력에만 반응하고 중력만 만들어 내는건가요? 다른 힘(핵력, 전자기력 등)에는 반응하지 않는다는 가설이 암흑물질이라는 말이죠?
@wz_mz
@wz_mz 2 года назад
네 정확합니다 😊
@오리쭌-p6t
@오리쭌-p6t 2 года назад
약한 상호작용, 강한 상호작용
@therock79983
@therock79983 2 года назад
즐감
@michaelyi2532
@michaelyi2532 2 года назад
잘 보았습니다. 질문 둘: 암흑물질이 일반물질과 반응하지 않는다면, (1)암흑물질의 존재때문에 은하의 회전이 케플러 법칙을 따르지 않는다는데, 은하의 회전은 관측가능한 일반 물질로 측정할 텐데... (2)그러면 (충돌 전 또는 애초에) 암흑물질은 왜 하필 은하와 같이 있는 걸까요? 우연히?
@touchetouche6272
@touchetouche6272 2 года назад
또 시간이 흐르면 암흑물질과 암흑에너지가 밝혀지겠죠
@카이퍼-c5s
@카이퍼-c5s 2 года назад
4:44 내용이 잘 이해되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1. 은하의 충돌시 암흑물질 외 물질(항성 등)은 실제 충돌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의 중력에 뒤섞이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영상에서 말하는 찐득하게 반죽된다는 표현이 이걸 말하는 건가요? 2. 1번 질문의 답이 실제 충돌하여 반죽되는 것이라면 그래픽에서 Hot gas는 항성과 같은 별이 아니라 성운같은 가스를 말하는 건가요? 3. 암흑물질은 중력외에는 상호작용하지 않는물질이다 라고 알고 있는데, 1번 질문이 맞다면(은하의 충돌은 별이 실제 충돌하는 것이 아니라 중력에 의해 뒤섞이는 것이다) 암흑물질도 중력 작용으로 같이 뒤섞여야 하는것이 아닌가요?
@wz_mz
@wz_mz 2 года назад
좋은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1) 찐득하게 반죽된다는 것은 가스 물질이 서로 반죽되며, 다시 작은 gas clump (가스 덩어리)를 형성한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형성된 가스 반죽 속에서 다시 별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2) 네, 그래픽에서 표현된 Hot gas는 개개의 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나중에 별이 될 수 있는 별 먼지 가스 구름 자체를 의미합니다. (3) 다른 댓글에서도 답 드렸듯이, 서로 고속으로 정면 충돌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원래 날아오던 빠른 속도의 관성이 남아있습니다. 따라서 두 암흑 물질 덩어리도 물론 서로 중력으로 붙잡으려는 효과도 있지만, 일단 원래 날아오던 빠른 속도의 관성으로 그대로 관통하게 되는 효과가 더 우세합니다. 반면 서로 찐득하게 뭉칠 수 있는 가스 물질들은 더 쉽게 정체되어 가운데에 모이게 됩니다. 가스 물질 끼리의 전자기적/열역학적 상호작용이 초기의 빠른 속도 관성을 더디게 하는 일종의 브레이크 역할을 한 셈입니다🙂
@카이퍼-c5s
@카이퍼-c5s 2 года назад
@@wz_mz 답변 감사합니다. ^^
@SHGZR
@SHGZR 2 года назад
우리는 어쩌면 암흑물질일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는 오후입니다. 감사합니다.
@ilililliliili4589
@ilililliliili4589 2 года назад
아무와도 상호작용하고 싶지 않아! 다만 월급이라는 중력으로만 관계를 맺고 싶을 뿐ㅠㅠ
@나는도깨비
@나는도깨비 2 года назад
그럼 암흑물질은 블랙홀과도 상호작용하지않는 걸까요?
@sangyo5738
@sangyo5738 2 года назад
우와... 이런 추측과 예상이 딱 맞아 떨어지면 얼마나 신날까요?? ㅋㅋ
@corelcid
@corelcid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은 메인 은하 중심으로만 존재하는 것이었군요! 은하 중심부의 블랙홀과 연관있는건가..
@jodhi2068
@jodhi2068 2 года назад
그렇다면 의문이 하나 생기네요 암흑물질은 그럼 시공간의 휘어진것과도 반응하지 않는건가요 ? 그,,,그럴리가
@minjae92
@minjae92 2 года назад
중력에 의해 작용하는 물질이므로 곧 시공간의 곡률에 반응하겠죠.
@JB-rc9gj
@JB-rc9gj 2 года назад
어딘가는 마이너스 암흑물질이 있어 전우주 적으로 봤을때 암흑물질은 없을수도 있지 않을까요??
@dermakim9612
@dermakim9612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이야 관측값의 에러 혹은 실수때문에 오차 나온다고 하지만,, 우주가 중력을 이기고 팽창하는 원인은 암흑에너지 혹은 진공에너지 없으면 불가능하니 그 에너지는 있겠죠?
@alsid_
@alsid_ 2 года назад
에러가 5배씩 나진 않죠. 그리고 실수였다면 진작에 반박 논문 나오고 묻혔을겁니다. 논문 실적 올릴 좋은 건수를 그냥 놔둘 학자들이 아니죠.
@이재용-s5f
@이재용-s5f 2 года назад
우리의 이론이 잘못될수도 있지만 현재의 관측값으로는 정설입니다.
@교-n4e
@교-n4e 2 года назад
뇌피셜 암흑물질은 공간에 간여하고 에너지는 그 공간을파고 드는게 즉 암흑물질이 죄표라면 에너지 그공간을 파고드는 그걸 챳아서 사용가능한 기술이 되면 워프가 될지도 걍 망상이니 뭐라고는 하지마셈
@치리-e7x
@치리-e7x 2 года назад
이번엔 너무 어렵네요;;
@퀄리티보다물량
@퀄리티보다물량 2 года назад
은하의 중심에 거대블랙홀이 있다면 빅뱅의 중심점에도 무언가 있지 않을까요? 팽창하다가 다시 수축하는 일을 반복하지 않을까하는데...
@hechtrch7553
@hechtrch7553 2 года назад
암흑 물질은 암흑물질과도 상호작용하지 않나요??
@hechtrch7553
@hechtrch7553 2 года назад
@@IIilliiLiiiLi.lIiiiLlil1lliIII 그럼 어째서 은하 충돌시 암흑물질은 상호작용하지않고 통과한건가요?
@taejinbaek5895
@taejinbaek5895 2 года назад
​@@hechtrch7553 암흑물질 입자끼리 중력 상호작용을 통해 서로 끌어당기긴 하지만, 처음 가진 속력이 중력에 비해 너무 커서 중력만으로는 속력을 전부 상실해서 딱 달라 붙을 방법이 없습니다. 가스 입자는 가까운 거리에서 중력보다 훨씬 강한 전자기 상호작용으로 속력을 모두 상실할 수 있지만, 관측적으로 암흑물질은 그러한 성질이 없거나 있다하더라도 극히 미미한 것으로 여겨집니다. 총알 은하단이 그것을 뒷받침하는 예시예요. 압흑물질 입자가 왜 그러한 성질을 가지는지는 입자 자체가 실험적으로 검출된 적은 없으므로 모르죠. 단지, 입자물리학의 확장 모형에서 예측되는 입자를 통해 추정만 할 뿐입니다.
@SJ-ry6br
@SJ-ry6br 2 года назад
근데 은하 속 별들의 움직이는 속도는 어떻게 계산할 수 있는건가요?
@samsuni
@samsuni 2 года назад
Udg의 존재와 기원이 어쩌면 구상성단의 기원에 대해서도 설명해줄 단서가 되지 않을까요!!?
@wz_mz
@wz_mz 2 года назад
너무나 좋은 의견입니다, 실제로 많은 천문학자들은 우리은하 헤일로를 떠도는 구상성단 일부가 UDG의 깨진 파편일 수 있다는 가능성도 고려하고 있습니다. 특히 Ultra-compact dwarf galaxy라는 종족이 있는데요, 외곽의 별이 모두 날아가고 중심부만 남아서 아주 크기가 작고 밀도가 높은 왜소은하 찌꺼기들이 구상성단의 연장선에 있을거라는 이론이 존재합니다.
@최창민-l5r
@최창민-l5r 2 года назад
@@wz_mz ㅂ7비77
@jihoon0808
@jihoon0808 2 года назад
오...우리은하가 먼 미래에 밀코메다 은하가 되더라도 중력이 크게 늘어나지 않고 여러 왜소은하들이 생겨날 수 있는건가요?
@alsid_
@alsid_ 2 года назад
짧은 시간 간격으로 보면 길쭉히 늘어나거나 점점히 퍼진 여러 파편들이 발생하겠지만, 아주 긴 시간에 걸쳐 각종 파편들이 나선팔로 변형되어 나선 은하가 될 것입니다.
@UknowUloveme7
@UknowUloveme7 2 года назад
하아 우주 진짜 우쒸!!!!!!!!!! 알고싶다!!!!!!!!!
@okgreen22
@okgreen22 2 года назад
방금 이 영상 하나로 암흑물질이 "있다"쪽으로 드디어 마음이 기울었습니다. 그동안의 제 뇌 안에서의 프로세싱 과정은 굳이 설명드릴 필욘 없어보이구요 ㅋㅋ 암흑물질 대신 "우주의 구겨짐" 때문이지 않을까 라고 혼자 망상으로 상상했었는데, 이 영상에서 설명한 현상은 암흑물질 없이 설명 자체가 불가능하네요!
@okgreen22
@okgreen22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이 없는 왜소은하로 오히려 암흑물질을 증명하다니... 천문학자들 정말 대단합니다.
@yongwanjeon7229
@yongwanjeon7229 2 года назад
우주에서 0.6%면 높은 확률로 보이는데 말이죠 ㅋㅋㅋㅋ
@ccj3372
@ccj3372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은 언제 발견되나요.
@blue-pill
@blue-pill 2 года назад
결국 우주급 빗겨치기의 결과다 이런 말로 이해했습니다 ㅋㅋ
@observancechoi
@observancechoi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이 없는 은하면 천천히 도는 건가요? 빨리 돌면 흩어지는 거 아닌가요?
@카이퍼-c5s
@카이퍼-c5s 2 года назад
영상에서는 천천히 돈다고 설명하네요. 이 영상에서 소개하는 연구내용이 있기 전부터 천천히 도는것으로 관측되었구요. 그래서 전에는 이 은하가 정상적인게(관측질량과 맞는 회전속도) 아닌가 생각되었는데, 은하 충돌로 암흑물질이 빠진 것이다(특이 케이스다)라는 연구이네요.
@observancechoi
@observancechoi 2 года назад
@@카이퍼-c5s 아 감사합니다 제가 영상을 제대로 안봤네용 ㅎㅎ
@김성훈-l5p
@김성훈-l5p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이 존재한다는 증거네요
@작은샘-k1h
@작은샘-k1h 2 года назад
왜, 중력자 라는 용어는 없나요?
@moveanddogati5267
@moveanddogati5267 2 года назад
말이 안되네
@olinbe
@olinbe 2 года назад
여기는 무슨 말인지 모르겠다 가만있어야겠다과가 없네.
@마검-z2e
@마검-z2e Год назад
암흑물질이 관측이 되나요?
@뉴비시비
@뉴비시비 2 года назад
모든곳에 경사가 있는데 암흑물질도 우주가 탄생했을때 자연적으로 생긴 우주의 공간적 경사가 아닐런지
@뉴비시비
@뉴비시비 2 года назад
우주공간이 격자무늬로 평평하지 않고 들숙날숙하게 처음부터 그랬다면 중력이랑만 상호작용하는 것이 설명되지 않으려나
@뉴비시비
@뉴비시비 2 года назад
아니면 우주는 가속팽창하니 격자무늬공간은 계속늘어나게되고 늘여진격자무늬공간은 포인트에 쉽게 변형이되거나
@뉴비시비
@뉴비시비 2 года назад
전자와 양전자는 그런 격자무늬 외부에 존재하다 늘어진 공간사이로 침투하는거라면
@옹강이
@옹강이 2 года назад
21세기 버전 에테르
@스테판신토불이
@스테판신토불이 2 года назад
댓글보고 조금 이해가 되기는 했는데, 여전히 의문이 좀 남습니다. 1. 예를 들어 우리은하가 안드로메다 은하와 언젠가는 합쳐진다고 들었는데, 그렇게 된다고 하더라도 실제 별과 별이 부딛치게되는 경우는 1%도 안된다고 들었습니다 (우주 대부분이 비어있어서) 영상에서 80억년전 은하의 충돌은 가스로 구성된 은하라서 전자기력이 강하게 작용한 것일까요? 2. 암흑물질의 경우 중력외에는 어떠한 힘과도 상호작용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그렇다면 암흑물질들끼리는 서로간에 인력에 의해 가까워졌다가 멀어졌다를 반복할뿐 서로 뭉쳐지지도 못할거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제가 이해한게 맞나요?
@taejinbaek5895
@taejinbaek5895 2 года назад
우주먼지님이 훨씬 구체적으로 잘 설명해주시겠지만 제가 설명드려보면, 은하를 이루는 물체들이 랜덤하게 움직이고 있는 상황에서 별과 행성은 전기적으로 거의 중성이고, "단위 부피당 물체의 수"가 매우 적어서 충돌할 가능성이 거의 없습니다. 반면, 성간 물질은 이온화되기가 쉬워서 대부분 이온화되어 있는 데다가 별보다는 입자의 수가 훨씬 많기 때문에 입자끼리 충돌하는 빈도가 매우 큽니다. 예컨대 별은 수십 입방광년에 하나가 들어있지만, 성간 물질 입자는 1입방미터에 수천 개 이상이 들어있죠. 따라서 이건 동영상에서 다루는 처음 은하가 가스로 구성된 은하라서 그런 게 아니라, 은하의 일부가 가스로 되어있다면 그곳의 가스가 가스로서 마땅히 가져야 할 성질이예요. 물론 동영상의 설명처럼 암흑물질이 있는 두 은하가 암흑물질이 없는 은하를 생성하려면 처음 두 은하의 충돌 각도, 속도 등 운동학적인 성질을 잘 살펴보기도 해야겠죠.
@taejinbaek5895
@taejinbaek5895 2 года назад
덧붙여서 성간물질에서 탄생하는 태양이나 지구처럼 규모가 작고 가시적인 물체들은 순전히 보통 물질로만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암흑물질은 충돌성이 없어서 잘 뭉치지 않는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총알 은하단처럼 충돌하는 은하단은 그러한 생각을 뒷받침하는 정황적 증거 중 하나이고요. 은하 이상의 규모에서는 은하를 감싸는 암흑물질 헤일로들이 서로 충돌하고 이완하면서 더 거대한 암흑물질 헤일로를 생성하는 걸로 알고있어요.
@eunyoung873
@eunyoung873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이 우주의질량을 대부분 차지하나? 암흑에너지 아닌가?
@이재용-s5f
@이재용-s5f 2 года назад
암흑에너지를 질량으로 환산시의 크기고 실제비교는 질량을 에너지로 변환시켜 사용합니다.
@없음-t4j
@없음-t4j 2 года назад
오... 오랜만에 신빡한 우주 정보네요. AI가 인간을 대신해 우주를 개척해 나갈때... 좃은 창고가 될 듯 합니다. 간만에 좃은 점보... 감자예요.
@onetimeeight5418
@onetimeeight5418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이 있는지 없는지 확실하지도 않은데 있다고 확신하는 건가요.그리고 암흑물질이 80프로라고요? 암흑에너지가 70인데 아디서 나온 숫자인지?
@오크애니
@오크애니 2 года назад
결국 우리는 우주의 왕따였습니다. 우주의 대부분은 우리와 상호작용조차 해주지않아요.
@이재용-s5f
@이재용-s5f 2 года назад
비유신박하지만 중력 상호 작용은 합니다.
@불조심-o5x
@불조심-o5x 2 года назад
그럼 우리도 안드로메다랑 충돌하면 우리도 둘이 쪼갤질수도 있다는겨???
@theduck3311
@theduck3311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은 어차피 가정이라 그 자체가 틀린걸 수도
@미드킹린가두
@미드킹린가두 2 года назад
태양계 밖이 궁금하다 궁금해
@ik964
@ik964 2 года назад
우리 차원물질과는 중력만 서로 영향을 받는 다른차원의 물질. 그런데 충돌 순간에는 왜 암흑물질끼리는 중력의 영향이 없었을까요?
@김호준-f4n
@김호준-f4n 2 года назад
두 은하가 충돌할 때 두 은하들의 가스가 상호작용한 것과 두 은하의 암흑물질이 두 은하들의 가스와 상호작용하니 않는 것은 이해가 갑니다. 그런데 두 은하간의 암흑물질은 서로 상호작용이 일어나야 되는 거 아닌가요? 하지만 관측결과가 그렇지 않다고 나오는 것으로 보이니, 제 생각에는 암흑물질은 우리의 우주보다 더 고차원에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마치 3차원상에서 두 선이 서로 엇갈려 만나지 않아도 2차원 평면에 투영하면 두 선의 그림자는 교차하는 것처럼 말이죠. 두 암흑물질 덩어리는 고차원 적인 공간에서 서로 경로가 엇갈려 만나지 않고 서로 갈길 가지만 그들의 중력이 투영되는 우리 우주에서는 서로가 품고있는 은하가 충돌하는 결과를 맞게 된게 아닐까요?
@lljljljlljll
@lljljljlljll 2 года назад
은하끼리 충돌하면 그 안에 존재들은 어떻게 돼요? 그냥 다 갈려버리는건가. 우연히 살 놈들은 살고? 아직 알수 없으려나 궁금하네
@ccj3372
@ccj3372 2 года назад
아무일 없는게 대부분이라죠. 서로 부디칠만큼 빽빽한 상태가 아니라서요.
@N.K.Y83
@N.K.Y83 2 года назад
은하와 은하가 충돌한다해도 아무런일이 발생하지않을것입니다 0 에 가깝죠 별과별사이가 엄청멀기때문이라고볼수있죠 우리태양계를 예를들어서 우리태양계에서 가까운항성계인 알파센타우리항성계인데 그나마 바로옆동네라고볼수있긴하는데 4.3광년이나 떨어져있죠 그만큼 별과별사이가 멀기때문에 은하충돌시 아무런일이 발생하지않는다고볼수있죠
@cataclysmhw4394
@cataclysmhw4394 2 года назад
댓글보니 암흑물질, 암흑에너지,반물질 개념이 짬짜미 된 분들이 보이네요. 아무튼 이번 발견으로 암흑물질(그 정체가 무엇이든 영향력을 끼치는) 존재가 좀더 뚜렸해졌네요
@andrewk2828
@andrewk2828 2 года назад
실제 이영욱 교수님은 암흑물질은 없다는 쪽에 배팅하겠다. 측정의 오류에서 발생했다 라고하신 논문도있고..최국형?? 교수님은 없다고 하진않겠지만 암흑물질이 아니라고해도 설명할방법이 있다고 몇가지 예를 설명하신거도있죠..우리나라에서도 저분야에 여러교수님들이 함께 참여하고계시고..어서 우리나라에서도 노벨상이 나오면 좋겠습니다.
@아예뻐
@아예뻐 2 года назад
매불쇼!!
@user-gi7vy8qr8g1
@user-gi7vy8qr8g1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이 존재하는것도 가설인데 날아갔따고 단정짓는게 맞는 논리인지 모르겠네요.
@ilililliliili4589
@ilililliliili4589 2 года назад
맞는 논리인지를 검증하고 싶으시면, 전제 자체의 진리치에 집중하기보다 전제가 참일 '때' 결론이 거짓이 될 수 있는 지를 검토하셔야 합니다.
@김경호-q7x
@김경호-q7x 2 года назад
설명이 안되는 뭔가가 있어 그걸 암흑물질이라고 하자 근데 어떻게 설명하지?? ㅋㅋㅋ
@강성준-c5n
@강성준-c5n 2 года назад
암흑물질에 대한 이해가 없군요 암흑물질은 그런개념이 아닙니다
@편래현-y5q
@편래현-y5q Год назад
80억년전 사건후에 또 암흑물질이 새로 생성되진 않았나요. 너무 비약이 심하고 논리도 넘 비합리적임.
@이정우-d3o
@이정우-d3o 2 года назад
영혼,귀신,혼,신,보이지않는운명,이 존재한다는 증거 수준인걸 암흑물질 특징이 우리가 신,영혼을 설명할때 특징이랑 닮지 않음?
@carcass4062
@carcass4062 2 года назад
중력의 실체도 파악 못하는 인간들이 암흑에너지, 암흑물질을 논하고 있다는게 참 아이러니하네.. ㅋㅋ
Дале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