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v4 2륜 22년형모델 타고있습니다. 그전에 제네시스G80 구형 타다가 변경했더니 운전이 너무 즐거워져서, 몇달만에 벌써 만키로 타는중입니다. 실내 인터페시아 와 콘솔 디자인이 처참하다는점과 2륜용 스피커가 쓰레기라는걸 빼면 정말 너무나 만족스럽게 잘타고 있습니다. 연비는 추울때는 15 일반적날씨에서는 19~22 정도입니다. 운행가능거리는 가득 주유하면 여름에는 930키로 겨울엔 880키로정도 되는것 같습니다. 실내 신경 별로 안쓰시는분들에겐 정말 좋은차입니다.
세계 판매순위 도요타차량은 우리나라만 일본에 대한 악감정으로 인하여 좋지 않은 평가를 받고 있지만 일본차의 우수성은 받아들여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정숙성과 초반스타트전기에서 가솔린으로 변경하는시점에서의 그 정숙성과 편안함이 역시나 도요타의 기술이라는걸 느낍니다. 현기친의 하이브리드와는 전혀 다르며 아직까지 하이브리드기술에서는 차이가 많이 나죠
올해 4월 라브4 하이브리드 4륜을 구입하였습니다. 그동안 현대 싼타페 타다가 교체 시기가 된것 같아 알아보니 현기 하이브리드 차량은 1년 넘게 기다려야한다고 해서 고민하던 중 이차량을 알게 되어 신청 후 2달만에 받았네요. 외부 디자인 정말 마음에 드는데 내부는 10년전 디자인 ㅠㅠ 저의 경우는 운전을 얌전히 하는 편이라 그런지 연비는 거의 시내 주행(일산에서 신촌) 위주로만 하는데 영하로 떨어지는 요즘에도 20킬로 이상 실연비 나오고 여름에는 22킬로까지 나옵니다. 4륜인걸 감안하면 연비는 최상급 차종이라 판단되며 낚시를 좋아해 올해 비포장 도로를 꽤 진입해 보았는데 본격 4x4 차량 정도 까지는 아니지만 상당한 주행 능력을 가지고 있어 만족스웠으며 시야, 주행감등 실재 운전하기 상당히 편합니다. 타면 탈수록 잘 만든 차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런 이유 때문에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승용차란 타이틀을 가질수 있는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차를 구입할 때 실용적인 부분에 우선 순위를 두고 현차량을 골라 만족스럽기는 한데 소음이나 고급진 승차감, 하차감 등을 원하시는 분들이 사시면 실망하실것 같습니다.
22년형 4륜 타고 있는데, 디자인은 개취 영역이어서 그런지 볼 때마다 너무 마음에 들어요. 라브4 4세대는 취향 아님. 비슷한 크기인 2018 투싼과, 2022 스포티치를 타봤기 때문에 승차감 비교가 되긴 되는데, 주행 관련된 거의 모든 부분에서 라브4가 훨씬 낫더라고요. 커브돌 때도, 제동도, 가속도 뭔가 제가 타기에는 라브4가 안정적이고 부드러웠어요. 옵션도 4륜이면 있을 것 다 있어서 그 이상의 옵션은 굳이 필요하지도 않아서 불편한 걸 모르겠어요. 다만 단점은 네비게이션이 아니고요, 오히려 스피커가 단점이고, 이 영상에서 말했듯 풍절음입니다. 그거 제외하면 너무 애정하는 차여서 구매하고 너무 잘 타고 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CD 플레이어가 있는 게 좋아서 23년형으로 바뀌기 전에 22년형으로 선택했습니다 ㅎㅎ 너무 좋아요.
우선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 현기차 30년 타다가 토요타 라브4 타보니... 인테리어 에서 좀 단순하지만 재질은 좋고, 옵션도 크게 빠지는게 없으면서도, 특히 연비 내구성 주행성능 승차감 코너링 그리고 사륜구동의 스마트 함에서 우수함을 느끼네요. ... 이전 현기차는 탈수록 헐렁해졌는데... 라브4는 탈수록 안정되고 신뢰가 가요. 정말 고장이 안 나서 차를 못 바꾸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ㅎ, 그리고 히터 와 에어컨 성능 빵빵 합니다. 진짜 부족한 건 오디오 뿐. 물론 개취지만요 ^^. 이러면 안되는대... 다음차도 일본차 렉서스로 ... ㅎ 타보니 알겠네요.
라브4의 가죽은 소프트텍스 고급 인조가죽입니다. 이름대로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고 오염도 잘 안되고 주름도 잘 안생기겨 내구성에 있어서 강점이 있습니다. 베이지 선택해도 괜찮을 정도 입니다. 라브4에서 가장 좋은건 비틀림 강성이 좋은건데 타보고 너무 괜찮아서 iihs 홈페이지 들어가서 강성 체크해봤더니 x5수준으로 짱짱하더라고요 ㅋㅋ 그리고 연비가 엄청 잘나와서 직접 타보면 L당 20km 넘기는건 우습고 잘찍으면 23~24까지도 나옵니다. 오디오는 캠리에 들어간 jbl이 들어가 줬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아서 그저그런 상태구요. 엔진 출력이 간접 분사 방식의 전모델에 비해서 직분사와 간접분사를 다 사용하도록 바뀌어서 효율도 좋아지고 출력이 좋아졌지만 스트록이 길어져서 그런지 고압펌프 소리와 합쳐져 디젤소리가 납니다. 수입차 이면서 유지관리비도 상당히 적은 편이고 전반적으로 믿음직한 차인건 맞는데 헤드업디스플레이 lcd계기판 고해상도 대화면 네비게이션 이런 것들이 없는게 치명적인 단점이죠..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미취학 아동 2명 있는 4인 가족인데 이쿼녹스 프리미어2륜과 라브4하브 2륜 중 패밀리카로 어느쪽에 추천을 해주실 수 있을까요? 이쿼녹스는 같은 가격에 조금 더 풍부한 편의사양과 2열을 위한 파노라마 썬루프, 레그룸 등이 강점이고 라브는 내구성 및 하브시스템이 강점인듯한데 직접 차량 시승해보신 주니님 위견 부탁드립니다~
둘다 나쁘지 않은데 패밀리카는 CR-V가 좀 더 크니 나을 겁니다. 다만 그것만 보시면 됩니다. 혼다 하이브리드는 미션에 클러치가 들어간다는거, 그리고 중요한게 사시는 곳에 서비스센터가 없으면 고장나서 수리받을때 타지역으로 차를 가져가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수입차는 다 마찬가지겠지만요) 만약에 토요다 센터는 있는데 혼다는 없다면 토요다 추천 드립니다. (둘다 없다? 맘에 드는걸로..ㅡ.ㅡ;;) 라브4가 작다면 혼다 4륜기준 조금 더 보태서 토요다 하이랜더 가셔도 되고요. 하이랜더 지금 400만원 할인중이니까요.
하이브리드 설계방식 자체가 다릅니다. 도요타는 직병렬식 현대는 병렬식 하이브리드인데 이건 글로 설명하기보다 관련영상 보시는 편이 낫습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하이브리드하면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도요타였는데 요즘은 현대차 하이브리드도 엄청 발전해서 연비면에서는 큰 차이가 없어요. 서비스나 사용편의성에 중점을 두면 현대기아, 기본기나 내구성에 중점을 두면 도요타 이렇게 봅니다.
영상 21분 10초 연비부분은 뭔가 이상합니다. 라브4의 연료탱크 사이즈는 55L이고 말씀하신 것처럼 가득 주유된 상태로 차량을 받았는데 주행가능거리 580km/L & 600km/L? 600÷55=10.9km/L가 되는데 하이브리드 연비가 말이 되지 않습니다. 라브4 가솔린 모델도 그보다 연비 잘나옵니다. 차량 받으셨을 때 풀주유 상태 아니였지 싶습니다. - 라브4 초기 출시모델 중 주유센서 결함으로 풀주유 되지 않는 차량이 다수 존재합니다. 한번 확인해 보세요. - 보통 주유게이지 바늘 풀 상태로 200~250km/L정도 운행가능하고 주행가능거리 650km/L부터 서서히 주유게이지 바늘이 내려갑니다. 아마도 그정도 주유된 차량?을 받지 않으셨나 싶습니다. 라브4의 공인연비는 2WD/4WD 두모델 모두 15km/L +a입니다. 이부분 다시 확인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올해 대리점 가서 구경하고 짧은 코스로 시승했는데, 너무 맘에 들어서 바로 계약까지 하고 나왔었네요. 그런데, 계약하고 나서 몇일 후, 갑자기 독립기념관 같은 장소를 놀러가는 상상을 하게 돼서... ㅠㅠ 혼자 이런저런 고민을 하다가, 결국 다른 브랜드의 차를 구입했네요. 라브4가 동영상 리뷰로 보면 디자인이 별로 안 좋아 보이는데, 실물을 보게 되면 생각보다(?) 괜찮아요. 그런데 AVN은 도저히 용서가 안 돼요. ㅠㅠ
ㅎㅎㅎ 저도 결국 지금 타는건 현대기아는 아니에요. 가족 중에서도 토요타 프리우스, 혼다 어코드 하이브리드 타고 있어서 좋은차 인거 알고요. 그래서 저도 라브4 시승하고 계약까지 했었고요. 그런데 제가 그런 역사 관련장소를 자주 놀러다녀서 괜히 저 혼자 눈치 보였던 것 뿐이에요. 딱히 일본차 탄다고 비하하지는 않아요. ㅎㅎㅎ 즐거운 성탄절 보내세요~ 추가! 말씀하신 van이 뭔가 했는데 AVN 이라고 써놓은거 같네요. 이거 Audio Video Navigation의 약자로 차량 가운데에 달려있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말하는 거에요.
라브4 차주로서 타보니 승차감 시트 내구성 장점 올드한 내비 인테리어 단점 내비 와 인테리어 오래봐오니 나름 만족해요. 의외임.. 120이상 달릴 경우 풍절음 있음. 사비로 방음처리나 보완한다면 괜찮음. 4천 중반 후반 가격이지만 국내차도 많이 올라서 좀 더주고 사더라도 10년이상 탈 경우는 괜찮다고 생각함.. 영상에 주행거리 부분은 잘못된 것 같음.. 7만원주유하면 850키로는 주행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