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위메프가 끝일까요? 끝이여야만 하는데, 어려워 보이는 이커머스 플랫폼들이 보이네요. ▶꿈꾸는 이팀장 소개 vo.la/Ygy6w ▶온라인 유통 정보 공유 오픈채팅방 open.kakao.com/o/gWPk8lze 비번 : 4750 ▶유튜브 라이브 및 추가 정보를 받으시려면 pf.kakao.com/_Pxnjrxj
팀장님 구독햇다가 성지순례로 다시 구독했지만.. 천원에 백원 더 경매의 시작인 옥션부터 이커머스1세대 시작부터 햇지만 항상 분석하고 공유해주시는 정보들 너무 감사합니다. 이제 이커머스는 포화인듯합니다. 셀링 커머스가 아닌 다른 차세대 플랫폼들로 전환준비를 계속 해야겟네요. 감사합니다.
네이버는 사실상 물건값이 비싸요.무료 배송 상품도 거의 없고요.똑같은 상품을 지마켓에선 ,네이버 보다 3분의 2 가격에 살수가 있고요.배송비가 안붙는 경우도 많고요 그러니 고객들은 지마켓을 이용하는게 훨씬 유리하죠.저는 불면증에 좋은 영양제를 매달 사는데,동일한 상품이 네이버 쇼핑에서 3만 8천원,지마켓에서 2만 3천원 하는 보고 주저없이 지마켓을 선택했거던요.지금까지 너무나 당연했던 이런 소비 행태가 사실상 위험할수 있다는걸 이번 사태가 알려준 거죠..물론 지마켓은 아무 이상 없겠지만,조금이라도 싸게 구입하려고 인터넷에서 주문하는 건데,그게 고객에게 위험할수 있는 일이라니..앞으로 인터넷 상품을 마음놓고 구매할수 있겠어요?
쿠팡은 직매입 구조가 아닌, 하루 빨리 단순 물류 서비스, 창고 임대 등으로 바꿔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재고관리가 잘되는 신선 물품이나 베스트 물품 등은 직매입 또는 자체 생산쪽으로 해야하지만요. 직매입을 하면 악성 재고가 정말 시한폭탄인데, 임계점이 넘으면 나중에 큰 문제가 될거라고 생각해요. 뇌피셜이지만요. 잘나가는 상품과 재고가 쌓이는 상품이 극명하게 나뉘는 느낌이에요. 근데 쿠팡이 어쩌면 대단한게 이미 이런 부분에 대비해서 진행을 하는거 같기도 합니다. 판매자 로켓배송이 생각보다 많아지는 느낌이에요.
30~60일 결제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선박 부품, 반도체 업체등 30일, 60일 결제는 허다 합니다. 무료 30일 반품이 있는데 어떻게 바로 결제시스템이 될까요? 애초에 30~60일 결제금 굴리지도 못할 업체들은 시작도 못하게 해야하며 결국 소비자가 피해 봅니다. 30일이던 60일이던 결제 정확히 해야하며 신뢰나 자본금이 없는 회사랑은 거래를 하면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