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ADHD 치료의 모든 것 

쿠크닥스
Подписаться 51 тыс.
Просмотров 2,3 тыс.
50% 1

#조성우 #같은마음정신건강의학과 #adhd
쿠크다스처럼 깨진 여러분의 마음을 치료합니다.
영상의 선생님들을 실제로 보고 싶다면,
아래 병원에 방문해 주세요.
양용준 선생님
오늘정신건강의학과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 69 용산푸르지오써밋 상가동 2층 205, 206호
oneulclinic.net
병원 연락처 : 02-797-8272
이선화 선생님
연세삼성정신건강의학과
주소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514 삼흥2빌딩 12층
www.ysmindclinic.com
병원 연락처 : 02-565-0086
조성우 선생님
같은마음정신건강의학과
주소 : 서울 강북구 도봉로 324 글로리타워 8층
www.likeminded.co.kr
병원 연락처 : 02-903-7557
조성우 선생님
같은마음심리상담센터
주소 : 서울 강북구 도봉로89길 5, 7층(수유동, 윤성빌딩)
www.likemindedcenter.co.kr
병원 연락처 : 02-998-7555
제작 : 뉴니버스
문의 : pdj@newniverse.one

Опубликовано:

 

28 июн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10   
@user-hr5gu1qb7p
@user-hr5gu1qb7p 5 дней назад
혼자 있을때 욕하고 소리지르고 그랬는데, 이젠 안그래요. 이것만으로도 너무 좋아요. 다른 사람의 이야기가 들리고, 책을 읽을때 글자를 나만의 단어로 바꿔서 생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넘 좋아용.
@abana-ql1ur
@abana-ql1ur 5 дней назад
저도 약 먹을 땐 몰랐다가, 약 빼먹은 날 멍한걸 느끼고 효과가 있다는걸 깨달았어요. 아토목을 먹고있는데, 처음 먹었을때 부작용은 속이 좀 더부룩하고, 심장이 두근거리고, 감정이 격해지는 부작용이 있었고, 빈속에 먹었다가 속이 메슥거려서 결국 토한 적도 있어요. 진료받고있는 병원에 바로 전화로 부작용 말씀드렸더니, 내원하라고 하셔서 소화제랑 감정조절 약 저용량을 같이 주셨어요. 그렇게 약 바꾸고 두근거림이나 감정 격해지는건 일주일 안되어서 거의 사라졌고, 속 더부룩한건 약 먹기 전에 밥을 충분히 많이 먹으면 괜찮더라고요. 아직도 밥을 덜 먹거나하면 속은 안좋아요. 계획하는 능력 등은 약먹는다고 바로 좋아지는것 같지는 않다고 느꼈고, 의도적으로 노력해야 하는 것 같아요. 그 부분은 의사샘께 부족한 것 같다고 말씀드렸는데 따로 조언이나 언질은 없으셔서 좀 속상했지만, 제가 바쁜 때여서 전문 상담치료를 나중에 받기로 했는데 아마 그때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저 혼자서 유튜브를 보거나 책같은거 읽고 노력해봐도 좋을 것 같고요.
@user-bw9wx3dw5h
@user-bw9wx3dw5h 5 дней назад
아토목약에 대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Dkddf563
@Dkddf563 5 дней назад
안녕하세요 선생님!! 항상 유익한 영상 너무 감사합니다 덕분에 병원 가 볼 용기도 생겼는데요 혹시 선생님께선 현재 약 복용 중이신건지 궁금합니다~😊
@user-rs3sb9yr9f
@user-rs3sb9yr9f 5 дней назад
비교적 부작용이 심한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저의 경우는 부작용이 오히려 도움이 되는 경우라 약 복용 후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ADHD는 우울증과 결국 같이 오는 것 같습니다. ADHD를 인지하지 못하고 그에 따른 행동에 우울증을 앓게 되고, 후에 ADHD를 알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 제가 딱 그런 경우였거든요. 자기 비하에 벗어나야 한다는 것을 알면서도 항상 물 속에 헤엄치는 것처럼 빠져 나오기가 무척 힘들었습니다. 20대때는 그래도 잘 버텼는데, 나이가 들수록 막막한 현실에 점점 내려가는 기분이랄까. 약을 먹는다고 치료가 되거나, 그게 해결책은 아닙니다. 하지만 약은 필수인 것 같아요. 약을 먹고, 의존하는 것보다 "자기 습관"과 "긍정적 마인드", "우울한 원인을 찾고 해결하기." 등. 스스로 노력하는 자세가 있어야 합니다. 저는 약 먹기 전부터 생각이나 습관은 있었으나, 도파민이 나오질 않아 미루는 습관이었고. 약을 먹으니, 잡 생각과 에너지가 생겨 금방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저도 한달 넘게 약 복용 중이고. 종류와 용량에 따라 바꿔서 먹기에 일기를 써가면서 스스로에 대한 자아성찰과 몸 상태를 체크합니다. 약은 이것저것 작은 양부터 시작하고. 거기에 본인이 맞는 약을 찾아야 합니다. 사람마다 다 증상이 다릅니다. 다만 약을 먹고 효과가 좋다고 평소보다 너무 무리하지 마세요. 작은 것부터 하나씩. 약이 없더라도 조금씩 천천히 해내가는 습관을 기르면. 전보다는 나은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user-xt6oy5hq6i
@user-xt6oy5hq6i День назад
전 약먹으면 사고방식도바뀌더라구요 중독성은 없는데 아침 눈뜰때마다 약없는상태의 나를 절절히 느껴서 자괴감 오져요 술취한상태같은데 일어나기도힘들고 암것도하기싫어서 약부터 먹고.. 그약도 먹으면 사고방식이 바뀌는걸 머리가 아니까 몸이거부함.. ㅋㅋㅋ 억지로 꿀떡삼키고나면 5-10분쯤후 멍청한내가 멍청한생각을 또 했네하고 자괴감한번느끼고 일상생활 시작합니다.. 그리고 약보험되던데.. 건보적용해서 한달치 3만원쯤하고 건보안되면 십만원넘어가요.. 그리고 3세대인가? 4세대실비는 청구도됩니다 저는그래서 매번 청구해서 2만원정도 돌려받습니다. 물론 초진가기전에 모든 보험 점검해서 싹들어놓고 간거라 거리낌없이 실비 청구해서 타먹습니다. 그런거아니라면 실비가기록에남는거라 청구하기 좀 애매하실듯.. 글고 adhd환자가 약복욕하면 사망률이 줄어든다는 논문은 본적있어요. ㅋㅋㅋ 그럴듯함.. 저도 죽을까말까하다 병원이라도가보자해서 갔던걸시작으로 발견한건데 약먹으면서 안죽고 잘살고있으니까여.. 오히려 국가에서 조용한미진단자찾아내기위해서 병원가는걸 권장하는게 맞지않나싶어요. 공감능력부족도 반사회적이었던 성격도 많이 좋아졌어요. 심박수올라가는부작용이건 잠안오는부작용이건 다른약먹어서 완화쌉가능이고.. 일단병원고려할만큼의 adhd에겐 긍정적인효과가 더 크니까 그동안 망가진뇌 약먹으면서 습관화해서회복할수준인 2-3년간은 내생각이 진짜내생각이아니다생각하고 의사쌤하고 부작용들은 상담해보면서 약복용계속하세여..
@시아스런
@시아스런 5 дней назад
헐.. 제가 요즘 심박이 매우빠른데.. 100~120 정도 되는데 약먹으면 더빨라지나요? 저도 최근에 학교때문에 성인ADHD의심하게됫고 곧 외래보러가는데.. 아직은 진단전이니.. 아!!! 우울증약처럼 좋아지는군요 우울증약도 몇주는피곤하지만 지금은 괜차나요. 충동적인적도 좀 막고 주변정리도 좀되면 좋겟고 잃어버린것도 그만하고싶어요 정말..
@user-zy6ss3jq2g
@user-zy6ss3jq2g 5 дней назад
두근거리는 증상이 심해서 안먹더라구요.. 다른 약으로 바꾸면 덜할까요?
@user-xt6oy5hq6i
@user-xt6oy5hq6i День назад
용량을 낮추면되져 약바꿔주실때도있었는데.. 약 안먹어도 병원은 보내시지.. 병원가서 이러이러해서 먹기싫다고하면 대안을 마련해주실건데.. 초반만 부작용있다가 나중엔 부작용 사라지는경우도있고그래요 먹다가안먹다그러는게 습관되면 동기부여도안될거같은디 본인아닌거같은데 자녀인가요? 청소년기면 본인이 친구들사이에서 겉도는느낌 좀 세게 받을텐데 그런걸 해소할수있을거라고 설득해서 병원보내요 스마트워치차는거도좋아요 심박수 알아서 재주거든여 120정도로 설정해놓으면 두근거려도 알람안오면 걍 살면되고 알람오면 물좀많이먹음되고 평소 카페인(콜라녹차초콜릿홍차까지) 안먹으면돼요 두근거리는거도 adhd는 사실 별감흥없을수도있을텐데.. 걍 오 심장 뛴다 이러고말걸 약먹기싫어서 그냥 핑계대는걸수도있어여.. 운동하는거면 체감이 크게느껴져서 좀만운동해도 힘들어서 안먹을수도있겠네요..
@user-zy6ss3jq2g
@user-zy6ss3jq2g День назад
@@user-xt6oy5hq6i 대학생인데.. 수험생활 할때는 억지로 챙겨서 먹이다가 대학가서는 본인이 안먹겠다고.. 먹을때마다 힘들어 하더라구요.. 옆사람이 더 힘든걸 모를 듯 아니 그냥 넘기는 듯 합니다 댓글감사합니다 다시 병원가야겠네요
Далее
Me: Don't cross there's cars coming
00:16
Просмотров 3,7 млн
Осторожно селеба идет 😂
00:16
Просмотров 354 тыс.
1❤️
00:17
Просмотров 12 млн
ADHD의 약점 '자책' 멈추는 법
8:32
Просмотров 16 тыс.
학벌, 직업, 지능 좋은 ADHD 특징
7:27
Просмотров 38 тыс.
우울증 회복되는 순서
9:22
Просмотров 821 тыс.
의사가 비유해 준 ADHD 환자들 머릿속
7:13
Просмотров 127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