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재수종합학원 고등반에서 수능준비 하고 있는 고2입니다 자퇴생에 노베이고 중학교 이후로는 아는 것이 거의 없는 상태입니다 현재 검정고시도 보지 않은 상태이며 내년 2월부터 검정고시 공부를 하려 합니다 제가 약대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학원 선생님께 여쭤보니 탐구과목은 모두 상관이 없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쌍윤으로 탐구를 결정하고 선생님께 말씀드리니 쌍윤도 괜찮다 하시는데 영 불안하지만 달리 도움을 받을 분이 없어서 댓글로라도 남겨보아요..ㅜㅜ 인터넷에서는 메디컬은 쌍윤/미적으로 가기 어렵다는 의견이 많던데 아닌가요? 무조건 과탐이어야 하는 건 아닌지..ㅜㅜ 그리고 중학교 수학을 건너뛰고 등비,등차부터 들어가고 있는데 괜찮은 건지도 궁금합니다.. 대형학원이라 모르는 문제가 생겨도 질문이 어렵고 제대로 신경 써주시는 것 같지 않습니다.. 탐구선택에 대한 질문도 대충 대답해주시는 것 같고요 학원에 돈만 날리는 건 아닌지 걱정이 많이 됩니다ㅠ 정말 약대에 가고 싶은데 아무것도 아는 게 없는 상태에서 누군가에게 질문조차 하는 게 힘드니 너무 막막해요..
현재 고1입니다. 이번에 10모에서 수학이 48점정도 나와서 고민입니다. 중간이 끝났고 기말이 12월 초쯤인데, 기말 끝나고서부터 현우진 시발점, 쎈으로 수1, 수2를 나갈려고 계획했었습니다. 그런데 10모를 보고 수학 점수에 조금 충격을 먹어서 기말이 끝나고 난 후, 현우진 수학 상,하 시발점을 다시 하고 수1,2 시발점으로 가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기말끝나고 바로 수1,2 시발점으로 넘어가는게 나을까요? 그리고 수1, 수2를 할때 수학 상,하가 조금 빵꾸가 나있으면 앞으로 수학을 할때 많이 힘들까요?
오름님 항상 영상 잘 챙겨보고 있습니다..!! 수학을 9모때 84, 10모때 77점 맞은 현역이고 스스로 계산 피지컬이 약하다고 판단되어 평가원 기출, 교육청 기출 4개년치로 타임어택을 진행하려고 하는데 뭔가를 추가적으로 더 하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기출로 타임어택 진행한 후 사설실모로 박박 풀면 충분하다고 보시나요..? 기출 타임어택은 며칠정도로 잡고 끝내는 것이 적당한가요? 10모 전 라이브에서 다른 재수생분께 계획 짜주신거 보고 참고해서 저도 따라가보려고 했는데 아무래도 그간 쌓인 베이스가 별로 없는 것 같기도 하고 도저히 수학에 공부시간을 올인할 수 없는 상태여서 고민되어서 댓글 남깁니다...ㅠㅠㅠㅠ
고등학교 2학년 학생입니다. 미적분을 아예 선행하지 않은 상태이고 중간고사가 끝난 직후인 저번주부터 시발점을 듣고 시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2 10모를 응시하면서 수1에 대한 감각이 떨어지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기말고사를 위한 수2 학습도 필요한 상태입니다. 미적, 수2, 수1을 동시에 굴리고 싶습니다. 어떤 방법이 좋을지 고민이 되는데 혹시 도움을 주실 수 있을까요? 항상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악어오름님 공부를 시작하려고 하는 고2학생입니다. 고2 10모는 7등급 나왔습니다. 고1이후로 운동을 하며 공부에 손을놨었다가 허리부상으로 인해 다시 시작하려고 합니다. 수1수2 개념이 안잡혀있고 수 상도 원방부터 공부를 안했습니다. 방금 고1 3월 모의고사 풀어봣는데 45점나오네요. 뭐부터 해야할지도 막막하고 잘모르겠어서 질문 드립니다. 제수준에서 중학수학 복습안하고 바로 시발점 수1수2를 하는게 맞을까요? 만약 시발점을 시작한다면 현우진쌤 강의가 7등급학생들한테는 어려울거 같다는 의견도 많아서…. 저한테는 다른교재와 인강으로 공부하는게 더 얻어가는게 많을까요. 진짜 학원없이 혼자 다시하려니깐 막막하네요 ㅠ
고3 수학 4랑 5등급왔다갔다하는데 제가 스카이 가려고 1 목표로 하려하거든요. 이번에는 가망없는거같아요.. 그래서 수학 상 하 부터 제대로 다시 하려고 시발점이랑 워크북으로 한 후에 바로 수1,2 시발점으로 개념복습하고 쎈 하고 +미적 시발점+쎈 하고 기출이랑 나머지 커리짜서 하려하는데 진짜 제대로 지금부터 하면 가능할까요?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18살 자퇴생 학생입니다 이런말 하는게 웃기지만 과목편식이 심하고 좋아하는 과목만 공뷰하는게 유독 심한편입니다 과학탐구 결정에 고민중인데요 화학은하다가 어려워서 탈주하고 현재는 생명만 공부중입니다 지구를 조금 해봤으나 너무 재미없고 지루해서 진짜 할 맛?이 안나더라고요 ㅠㅠ 수능과목에서는 모르겠지만 일반적인 과학에서 물리라는 학문에는 관심이 많은편입니다 과탐 선택할때 지구는 필수고 물리는 절대하지 말라는 말이 많아서 고민입니다 ㅠㅠ 현재 고3기준 모의고사등급은 국어2/수학4/영어3/생명2 나옵니다 참고로 수학머리가 있다는 말을 듣고 살긴했습니다(천재적인 그런거 ㄴㄴ 남들이 5라면 저는 5.4인 정도) 횡설수설하게 썼는데 결론은 제가 물리를 해도 될까요..? 물리랑 지구 중에 뭘하는게 저에게 좋을까요? +아 그리고 이건 다른 질문인데 혹시 김승리t 강의 들어보신적 있으시나요? 현재 저는 김승리t를 수강중입니다 국어 독서 쪽에는 남들보다 좀더 재능이 있다고 확실하게 느끼는데 문학이 너무 틀려서 고민입니다 ㅠㅠ 혹시 저의 이런 성향?에는 강민철쌤아 더 잘맞을수도 있을까요?
고 2인데 수학이 만년 5등급입니다 ,,,, 수1 수2도 올해 올라오면서 처음 접해서 계속 쩔쩔매는 중인데 지금 이미지쌤 세젤쉬로 수1이랑 수2 다시 한 번 복습하고 있어요 .. ! 혹시 앞으로 어떻게 공부헤가야 할지 조언해주실 수 있을까요?ㅠㅠ 확통 개념도 아직 안봤는데 언제부터 공부하는 게 좋을까요 ..
현 고2 입니다. 학교가 비평준화 사립인지라 내신 따기도 빡세서 내신을 말아먹고 이젠 진짜 모의고사와 수능에 의존해야만 하는 상황입니다. 이번 모고 기준으로 523입니다. 국어가 지금껏 3은 나왔지만 한순간 이렇게 떨어져버렸습니다. 너무 노베인지라 무엇부터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국어랑 수학을 어떻게 해야할 지 방향성을 잡아주세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