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럭셔리 화물트럭 ST1 실제리뷰. 얼마라고? 6천. 7천?  

카리포트tv
Подписаться 16 тыс.
Просмотров 3 тыс.
50% 1

happyyjb@naver.com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현대차 ST1의 물류 특화 모델 카고와 카고 냉동에 관심이 많으시죠?
카고 냉동(냉동탑차) 시승했습니다. 용도에 맞게 냉동탑차 실제 오너와 함께 경험해 봤습니다.
샤시캡(Chassis-Cab)을 기반으로 한 ST1은 사용 목적에 따라 최적화된 형태로 확장시킬 수 있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융합한 소프트웨어 중심 차량(SDV, Software Defined Vehicle)입니다.
ST1은 샤시캡, 카고, 카고 냉동 등이 주요 라인업이며, 샤시캡 모델을 바탕으로 고객 비즈니스에 맞춰 차량 개발이 가능해 경찰 작전차, 응급 구조차, 캠핑카는 물론 새로운 사업 창출을 위한 전기 바이크 충전차, 이동식 스마트 팜, 애완동물 케어 숍 등 다채로운 특장 모델을 제작할 수 있다.
또한 샤시캡 모델에는 플러그 앤 플레이(Plug & Play) 기술을 탑재했다. 플러그 앤 플레이는 ST1 내외부에 별도 커넥터를 구성해 고객사가 특장 차량에서 차량 전원, 통신 데이터 등을 비즈니스에 맞춰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기능이다.
현대차는 ST1에 최초로 데이터 오픈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도입해 다양하고 유익한 차량 데이터를 고객사에 제공하고 활용할 수 있게 만들었다.
데이터 오픈 API는 고객사나 파트너사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통신 수단으로,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프로그래밍해 외부 소프트웨어 개발자나 사용자가 바로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활용할 수 있다.
현대차는 ST1에 적용된 데이터 오픈 API를 통해 고객사 시스템으로 실시간 차량 운행 정보(차량 위치, 속도, 시동 상태, 배터리 충전량 등), 차량 운행 분석 데이터 등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전달해 효율적으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차량 후드와 도어의 열림 상태, 충전 플러그 연결 여부 등 차량 상세 데이터를 전달하고 공조, 도어락 등에 대한 원격 제어를 가능하게 해 업무 편의성을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Operating System)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장착해 고객사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차량에 탑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전면부는 충돌 안전에 강한 세미 보닛 타입 의 디자인을 반영했으며 전면 범퍼, 측면 사이드 가니쉬, 후면 범퍼 등 긁힘이 자주 발생하는 부위에 블랙 컬러의 프로텍터를 적용해 차량을 보호하는 동시에 세련미를 살렸다.
또한 유선형의 루프 스포일러를 비롯해 캡과 적재함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가니쉬를 장착해 공력 성능을 향상시켰다.
실내는 직관적인 전자식 변속 버튼을 비롯해 12.3인치 컬러 LCD 디지털 클러스터와 10.25인치 전용 내비게이션 화면을 탑재했다.
대용량 센터 콘솔, 크래쉬패드 및 1열 상단 수납함, 프렁크(24.8ℓ)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마련해 사용성을 한층 높였다.
적재함의 측면에는 슬라이딩 도어를, 후면에는 개방감을 최대화한 트윈 스윙 도어를 적용했으며 측면과 후면 도어에 모두 전동식 잠김 시스템을 반영해 걸쇠 형태가 아닌 승용차의 도어처럼 전동으로 적재함 도어를 열고 잠글 수 있게 했다.
특히, 후면 트윈 스윙 도어는 열림 작동 시 양쪽 도어가 90도로 고정되며 도어 고정 장치를 이용해 258도까지 열고 고정할 수 있게 만들어 짐을 싣고 나르는 편의성을 향상시킨다.
이 밖에도 적재함 후면 하단에 스텝 보조 발판을 추가해 적재함을 좀 더 쉽게 오르고 내릴 수 있도록 했다.
냉동 카고는 열 전도율을 낮춘 신규 단열재를 사용해 높은 단열 성능을 갖췄으며 냉동 적재함의 바닥재를 알루미늄으로 적용해 부식과 미끄럼을 방지할 수 있게 했다.
ST1 카고와 냉동 카고는 모두 76.1kWh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카고가 317km, 카고 냉동이 298km로 한 번 충전으로 하루 배송 거리를 확보할 수 있다.
또한 초급속 충전 시스템(350kW)을 적용해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 20분 만에 충전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시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배송 기사들이 충전 스트레스에서 벗어날 수 있게 했다.
ST1 카고와 카고 냉동의 모터 최고 출력은 160kW, 모터 최대 토크는 350Nm으로 두 모델이 동일하며, 전비는 카고가 3.6km/kWh, 카고 냉동이 3.4km/kWh이다.
ST1 카고는 전장 5,625mm, 전폭 2,015mm이며 전고를 2,230mm로 구현해 지하 주차장을 쉽게 진입할 수 있도록 했고 적재고 (495mm)와 스텝고 (380mm)를 낮춰 짐을 싣고 내리기 편리하게 설계했다. (카고와 냉동 카고 제원 동일)
적재함 실내고는 1,700mm로 적재함에서 작업하는 사람이 허리를 크게 구부리지 않고도 편안하게 짐을 넣거나 뺄 수 있도록 했으며 적재함은 경쟁 모델 대비 내부 폭을 넓혀 8.3m3의 큰 적재 용량을 확보했다. 적재함 전장은 2,642mm, 전폭은 1,810mm다. (냉동 카고는 실내고 1,608mm, 전장 2,562mm, 전폭 1,750mm, 적재 용량 7.2 m3)
전륜에 높은 강성의 서브프레임 멤버를 적용하고 대시보드, 도어 트림, 헤드라이닝에 흡음재를 장착했으며 윈드쉴드와 1열 도어에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부착해 정숙한 실내 공간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후륜 HRS(Hydraulic Rebound Stopper, 유압식 리바운드 스토퍼)를 통해 쇼크 업소버가 늘어날 때 발생하는 소음과 충격을 흡수할 수 있게 했으며, R-MDPS(Rack type-Motor Driven Power Steering,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 스티어링 휠)를 장착해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핸들링을 가능하게 했다.
아울러 스마트 리젠 시스템(Smart Regen System)도 탑재했다. 스마트 리젠 시스템은 타력 주행 시 도로 경사, 운전자의 감속 성향에 따라 회생 제동 단계를 제어해 운전 편의성을 향상시켜 주는 기능이다.
냉동기 컨트롤러는 인포테인먼트 화면의 냉동 애플리케이션과 연동돼 운전석에서 냉동기 온도를 확인할 수 있고 냉동기를 켜고 끄거나 온도를 설정하는 등 제어를 가능하게 해준다. 여기에 카고 온도 이탈 경고 기능도 있어 냉동기가 설정한 온도에서 벗어날 경우 클러스터 화면과 경고음을 통해 알려준다.

Авто/Мото

Опубликовано:

 

3 июн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19   
@카앤피싱TV
@카앤피싱TV Месяц назад
응원 합니다!!
@carreport7
@carreport7 Месяц назад
항상 감사합니다
@wawav9659
@wawav9659 Месяц назад
ㅋㅋㅋ 재밋다 영상
@flyaircammin
@flyaircammin Месяц назад
일단 버킷리스트에.... 쏙.
@user-uv7rx2bq7f
@user-uv7rx2bq7f Месяц назад
세상이 어떻게 변하는겨. 화물차가 럭셔리?
@user-iq9ig1md3o
@user-iq9ig1md3o 9 дней назад
렉스턴스포츠 칸 보다도 20cm 더 길더라구요.... 주차 어려울것 같아요...... 그리고 가격이 보조금 받아도 거의 5천만원이라.... 구입 하는 사람들이 있을까요?
@user-sl6yz8ir5t
@user-sl6yz8ir5t Месяц назад
울아파트는 2.2m 인데 그럼 못들어가는건가요?
@user-pl5bw3tj4n
@user-pl5bw3tj4n Месяц назад
원래 차값이 .. 더 싸야 정상 아닐까 보조금에서 벌고 차값에서 또 벌고.. 이증으로 버네 ㅎ
@user-he1jv3lm7r
@user-he1jv3lm7r Месяц назад
헐...건담 카페 앞에서...촬영....ㅎㅎ
@user-ii5cf8rl5h
@user-ii5cf8rl5h Месяц назад
조폭도 섭외해서 의견도 물어보고 열심히 영상 만들었다
@user-ys1ge5md1j
@user-ys1ge5md1j Месяц назад
비사 아주비싸
@jungshumor
@jungshumor Месяц назад
지라이더 은근슬적 아지트 됩니꽈?
@user-pl5bw3tj4n
@user-pl5bw3tj4n Месяц назад
가걱도 일냈다~ㅋㅈㅋ
@user-lr2dh1li4l
@user-lr2dh1li4l Месяц назад
소상공인 지원금도 있다고 하던데,, 1200인가',,,,
@user-mt3fi1fc9s
@user-mt3fi1fc9s Месяц назад
국고보조금 1100? 냉동 1450만원에 30프로입니다 소상공인지원
@user-ig3yd3kw3c
@user-ig3yd3kw3c Месяц назад
지금은 어떤차든지 가능 거리 늘어나는 시기 입니다 겨울철엔 기록된 가능거리에서 100킬로 빼면 실 주행거리 입니다
@carreport7
@carreport7 Месяц назад
관심 감사합니다.
@user-db7dv9jp7q
@user-db7dv9jp7q Месяц назад
너무비쌈.
@user-oi3ym5hp6w
@user-oi3ym5hp6w Месяц назад
불쌍하다, 검색해도 상단에 안뜸
Далее
شربت كل الماء؟ 🤣
00:31
Просмотров 15 млн
현대적 백과사전 I ST1 편 I 현대자동차
17:13
500만원에 경매 낙찰받은 S클래스 근황
12:28
Тест Подвески БМВ
1:00
Просмотров 3,3 млн
Мастер эвакуатор
0:30
Просмотров 2,9 млн
Ауди скайсфера
0:28
Просмотров 2 млн
Я…и 20ти летняя АУДИ🔥
0:28
Просмотров 379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