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당 이 첨가된 커피 는 마신적이 없고 아메리카노에 실론시나몬과 생강가루 넣어서 마시면 쓴맛이 강하지만 혈당관리에 도움이 되어서 마시지만 배뇨나 심장이 문제 가 될경우 는 끊어야 되겠죠 역시 대채당 이 들어가는 커피 안 마셔야 겠어요 10분당마다 혈당체크 하시나라 수고 가 많네요 ...
이거는 사실 알바생이 대충만든거같네요...카페알바 자주했는데 디카페인 주문받아놓고 까먹고 그냥 에스프레소 추출하고 귀찮아서 그냥 주는알바 많았어요... 임산부들이나 카페인민감성때문에 디카페인 확인 꼭 잘해야한다고 수십번 말해도 그냥 만드는 알바들 많아요.ㅠ 아무래도 한국은 알러지가 별로 없다보니 ‘먹으면 안되는 음식’에 대한 이해가 엄청 부족하더라구요..
@@긴민별 저도 사실은 제로식품을 만드는 중인데... 저 커피는 영양성분표보면 절대로 저런 혈당이 나올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뭔가 잘못되었을 가능성이 클 거고... 중소기업제품중에는 제로나 저당이라고 해놓고 막상 먹어보면 터무니없는 혈당이 나오는 경우들이 있지만 대기업제품들은 거의 그런 경우가 없는 것 같습니다. 대체당의 유해성에 대한 이야기들이 있기는 한데 그렇다고 해도 설탕보다 대체당이 백배 몸에 좋은 건 확실하다 생각합니다.
대체당으론 아직 알룰로스가 좀 안전한걸로 알려져있는데 이것도 아직 30몇년인거 20몇년밖에 안 되었다고하는데 그래도 알룰로스가 알코올처럼 소변으로 배출된다고 들었거든요 안전한편이고 그담 좀 괜찮은 게 스테비아인데 그냥 스테비아전체보다 뭐 좀 더 안전한 스테비가가 있다던데 이건가 제가 알기론 몇십프로 몸에서 흡수한다고 하던데요 설탕대비
우유대신 식물성 커피 크림을 썼나보군요. 일몀 프리마라고 하죠. 그런데 이상한 것은 프리마도 20 티스푼을 넣어야 탄수화물이 27g 인데요. 진짜 20티스푼 가까이 들어갔는지도모르겠군요. 원조커피 오리지널이 설탕 42g 이고요. 제가 집에서 여름에는 가끔 인스턴트 커피에 에리스리톨 넣고 다방 냉커피를 만들어 먹거든요. 혈당을 10 이상 올리지 않았는데.... 원조커피의 제로슈거에는 뭔가 있나보네요. 감미료의 안좋은 점에 대한 연구는 대부분 제당업체에서 연구비 대는 겁니다. 대부분의 감미료는 같은 맛의 설탕보다 수백배 안전합니다. 일반적인 식품첨가물 수준이에요. 예를 들어 발암물질 아스파탐은 18% 암발생률을 높이는데, 같은 맛의 설탕은 300% 암발생을 높이죠. 가장 위험한 발암물질은 설탕입니다.
저도 당뇨 4년 넘었고 3개월만에 단약한 이후 아직까지는 단약하고 있습니다. 4년 정도면 먹어 보지 않아도 어떤 게 안 좋은 지 알지 않나요? 얼마 전에 다시 약 복용 다시 시작한 걸로 알고 있는데 이제는 유튜브도 좋지만 뻔히 좋지 않은 음식 모르모트 마냥 먹는 컨텐츠는 지양하시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