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0 좌돌기 하실땐 팔도 적당히 접혀있고 여유갖고 도는느낌이 드는데 바로 그 다음 우돌기 하실때는 습관이신건지 힘들어서그러신건지 팔을 쫙 펴고 손바닥으로 핸들을 밀면서 버티고계시네요 그리고 상체포지션 조금만 낮추면 더 멋있을거같아요 ~ 많이 늘으셨네요 응원합니다 ^^
라이딩 스쿨 의무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 오토바이 배웠을 때 천지도 분간 못하고 달렸는데 지금까지 안 다치고, 안 죽고 살아있는 게 진짜 천운이라는 생각을 많이 합니다. 법적으로 안전모 뿐만 아니라 라이딩 기어도 착용 의무화 하고(단 쿼터급 이상.) 라이딩 스쿨도 최소 40시간 교육을 의무화 한다면 많은 부분에서 바뀔 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와🚘는 구조와 운전방식이 완전히 다른데 자동차 면허로 🏍운전 못하게 제도 개선해야 된다고 봅니다.( 배기량50cc이하로 한정하던지) 그래도 요즘이야 원동기나 2소면허 취득하신분들 많이 계시지만 예전엔 자동차 면허로 이륜차 타시는 분들 많았죠. (지금도 계시겠지만) 무면허 사고가 많아 한때는 농어촌 특별전형(?)도 실시 하기도 했고..용도가 무엇이던(마실용이던 업무용이던)일단 도로로 나오면 목숨과 직결되는 만큼 안전에 대해선 양보나 타협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봅니다. 그리고 차대 이륜차사고,차대 사람사고에서 "교통약자"라는 말로 무조건 피해자라는 생각(판례)도 이제는 바뀌어야 하고. 누리는 만큼 책임도 지는 문화가 정착되어야 된다고 생각함.
125cc 미만은 메뉴얼이어도 1종 보통으로 탈 수 있습니다. (2종 보통인 경우는 기어가 자동인 경우만... ex) 스쿠터 등) 125cc 이상은 2종 소형따야하구요. 바이크 초보도 평지에서 그냥 천천히 타는건 어렵지 않은데 코너에서 실수하면 바로 가드레일에 쳐박거나 밖으로 날아가거든요. 원돌기 처럼 무게중심 이동과 눕힐 수 있는 한계치 등 연습해두면 돌발 상황에 대처하기 좋죠. (물론 오버페이스로 빠르게 코너 진입하면 이후는 거의 아웃 확정...) 공도에서는 저렇게는 안누워요. (노면 상태 땜에 훅 감.. 기름/모래/굴곡 등) 물론 눕는 사람도 있는데 강심장이죠 ㅎㅎㅎ (보통 노면 체크 미리한 곳에서 왕복으로 왔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