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배송으로 국내 이커머스 1위 업체가 된 쿠팡에 대해 소비자이면서 판매자인 제 생각을 담은 영상입니다. ▶꿈꾸는 이팀장 소개 vo.la/Ygy6w ▶온라인 유통 정보 공유 오픈채팅방 open.kakao.com... 비번 : 4750 ▶유튜브 라이브 및 추가 정보를 받으시려면 pf.kakao.com/_P... #쿠팡 #판매자 #소비자
1위 이커머스 쿠팡, 이젠 좀 바뀌어야 됩니다. ▶꿈꾸는 이팀장 소개 vo.la/Ygy6w ▶온라인 유통 정보 공유 오픈채팅방 open.kakao.com/o/gWPk8lze 비번 : 4750 ▶유튜브 라이브 및 추가 정보를 받으시려면 pf.kakao.com/_Pxnjrxj
쿠팡은 로켓배송이 아니면 고객들이 안사서 판매자 입장에선 로켓배송이 강요됨. 근데 수수료를 최소 25% 떼가는데 이 수수료를 도무지 맞출수가 없는 업종들은 쿠팡에만 판매가격을 올려서 팜. 또는 겉 모습만 똑같고 원가를 절감한 쿠팡 전용 제품을 따로 만드는데... 예를 들면 모 가구 회사에서는 들어가는 철판 두께를 대폭 얇게 해서 쿠팡에서만 판매함. 이러면 당연히 내구성과 안전성이 줄어들지만.. 구매하는 고객들은 겉모습이 같으니 차이를 모르는 현실.
어차피 그 신탁업체가 그 돈 돌려 씁니다. 은행이 고객 돈 돌려 쓰고, 국가가 국민연금 갖고 여기저기 돌려 쓰듯이요. 돈이란 건 갖고 있으면 누가 갖고 있든 자기 돈처럼 돌려 쓰는 걸 막을 수가 없어요. 인간 생리가 그렇게 생겨먹었습니다. 그보단 항시 현금 비중을 얼마 이상 보유하게 하고, 정산 일정을 좀 줄이고, 보증보험 같은 걸로 지급할 수 있게 대비책을 마련하는 게 더 좋습니다.
주변 사람들 다 쿠팡 구독하지만 저는 네이버만 구독합니다. 업체들 피 빨아막는 기업은 조금 편해도 이용하기 싫어요. 내가 조금 불편하고 좀 비싸게 사더라도 쿠팡은 왠만하면 이용 안하려고요. 판매자로서만 알 수 있는 이런 내용을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쿠팡 이용 안하는 제 자신에게 좀더 확신이 생겼어요.
쿠팡은 판매자와 상생하려는 생각이 전혀 없다. 정산두달걸리는건 둘째치고 좀 잘 팔면 쿠팡이 pb로 똑같은거 찍어내서 가격 후려치고 상위노출해서 이득 챙기는중. 점점 판매자들은 쿠팡 배만 불려주는 노예로 전락할것이다. 이제는 판매자들이 스스로 쿠팡의 늪에서 빠져나와야 하지 않을까
위너 시스템이라고 같은 제품이면 최저가로 올린 셀러가 해당 품목 리뷰 전부 가져가는 시스템도 제3자인 내가 봐도 욕나오는 구조던데 힘들게 매출 내서 리뷰 쌓아놔도, 짝퉁 파는 놈들이 1원이라도 싸게 팔면 기존 리뷰까지 다 가져가는게 말이 되는 시스템인가? 지금은 이게 해결 되었나 모르겠네요.
돌이켜 보면 김범석이 능력이 탁월한 사람임. 소뱅한테 3조 펀딩 받고, 로켓배송 어쩌고 할때 기존 택배기사들 겐세이(번호판 딱지싸움) 기타등등.. 그거 다 이겨내고 뉴욕 상장시켜서 공모로 4조 땡기고 이젠 연간 영업이익 4천억 가까이 만들어내고 있음. 난 솔직히 쿠팡 망할줄 알았거든..
소뱅 펀딩 받은거도 하필 왜 쿠팡이었겠나. 소뱅빨이니 어쩌니 하지만 머리 까진 사람 앞에 가서 아가리 열심히 털어서 뻔딩 받는거도 엄청난 능력임. 그 10여년 전에 왜 다른 커머스들은 소뱅한테 픽업되지 않았겠수. 따지고 보면 쿠팡보다 더 잘나가고 재정여력 좋고 하던 온라인 회사들 많았는데… 마냥 내려칠 필요는 없음.
여기는 판매자 등골을 어떻게 빨아 먹는지 정말 잘 알고 있는 업체임 내가 만든 상세 페이지 니가 써도 뭐라 못한다 내가 만든 상품 쿠팡외 다른곳 못 판다 년간 행사로 지들 행사 강제 참여 돈 빨리 받고 싶음 정산금 걸고 은행 대출 알선 ㅎㅎ 물론 강제로 하라고 하는건 아님 다만... 거부하면 ^^알지?~
쿠팡에 너무 바라는게 많으신 것 같아요. 거긴 윤리가 없어요. 셀러 후기 훔치고 옵션 묶어서 소비자 혼동시키고. 근로자 환경도 안갖춰주고. 근로자를 부품처럼 생각할걸요? 돈,돈,돈 밖에 모르는 곳입니다. 몇년전에 상장시키고 샴페인 터트리는 것 보고 쌍욕이 나오더군요. 오래전에 카테 1위까지 했다가 드럽게 늦게 주는 정산금 때문에 개고생하고 지금은 거기 안팝니다. 소비자고 셀러고 쿠팡같은 양아치는 탈출하시길. 당연한 제재 들어가니 소비자 볼모 잡고 협박하는 기업. 뭐 돼? 주변에 쿠팡은 꼭 망해야한다고 말하고 다니는 셀러입니다.
그럼 이제 소비자 갑질 방지법도 만들고 판매자 갑질 방지법도 만들고, 라이더 갑질 방지법, 댓글 갑질 방지법, 부모 갑질 방지법, 자식 갑질 방지법, 경찰 갑질 방지법, 국민 갑질 방지법, 노조 갑질 방지법, 아동 갑질 방지법, 노인 갑질 방지법... 그저 이름 붙인 방지법으로. 도대체 뭐가 갑질인지부터 따지고 불법인 걸 처벌해야지.. 그 단어가 가진 추상성부터 구체화하는 훈련 좀 합시다.
쿠팡은 아마존이 했던거 그대로 하고있음. 아마존 + 아마존프라임 => 쿠팡 + 쿠팡플레이. 다만 빅데이터및 아마존클라우드는 되려 네이버에게 못덤비는게 다를 뿐. 그리고 쿠팡은 자동화가 결여 된 물류시스템이 약점으로 지목되고 있었는데 이번에 대구에 제대로 지어놔서 쿠팡 영업이익은 쉽게 안떨어질 것. 인건비 줄이는 것이 물류회사 최고의 목표인데 그걸 하나하나 하고 있음.
쿠팡이 티메프가 했던 방식이랑 똑같이 해서 성장했어요. 단 쿠팡입장에서는 코로나라는 엄청난 행운이 따르면서 오프라인 점유율을 쿠팡이 그대로 흡수할 수 있었고 덕분에 나스닥 상장까지 하며 엄청난 자본금을 마련하며 공격적으로 투자해서 안정정인 1위업체가 될 수 있었죠. 티메프가 터진시점에서 쿠팡은 이것 또한 엄청난 행운이죠. 자본력이 되니깐요. 아마도 3년전으로만 돌아간 시점에 티메프가 터졌으면 쿠팡도 망하는겁니다. 쿠팡도 엄청난 결제일 미루기를 하고있었고 지금도 하고있는데 지금은 자본여력이 있으니깐 문제가 덜 되겠지만 지금도 정산금 문제로 딴지걸면 쿠팡도 타격은 있을겁니다
삼성 독점 -> 500,000개 가루로 만든 다음에, 강제 분할 시켜 독점을 원척적으로 막는다. 쿠팡 독점 -> 꿀먹은 벙어리. 누가 이런 문제점들이 있다고 하면, "그건 문제가 되지 않는다"라고 오히려 으름장을 놓는다. 결론, 삼성은 어떻게 해서든 무조건적으로 잘 알려고, 잘 이해할려고 끓임없이 노력한다.
소비자 입장에선 별 의미 없다. 따지고 보면 그 업자들도 중국이나 다른 나라에서 저임금 노동자 이용해서 만든 제품들 판매하는 거니까 ㅋㅋ 걍 소비자 편하면 된거고 업자 사정은 알 바 아님 다음번에는 업자들에 대해선 얼마나 알고 있는지 알려줘야 공평한듯함 여태 소비자한테 갑질하다가 역으로 갑질 당하는 업자들 자업자득이다
쿠팡에 악감정 있는듯. 네이버가 언제 치고올라 올지 모르고 쿠팡이랑 1:1 될수도 있는데 지금 풀어줘버렸다가 큰일나면 누구 책임? 쿠팡이 사회봉사자? 아직은 계속 강하게 나가야할때. 그리고 치킨값 비싸다해도 가격 안내리는거처럼 쿠팡이란 기업에 많은걸 바래도 소용 없을듯.
좀 제대로 알고 쿠팡에 대해 논해라 티메프는 상품권깡하고 판매자 셀러 돈으로 말 그대로 돌려막기 및 무리한 인수를 한거고 적자 기업을~ 쿠팡은 물류센터 구축에 투자하느라 마이너스가 난거고 대량 매입하니 매입 된 잠식 재고가 있고 아메바처럼 쿠폰 먹이고 거래액만 늘릴려는 똥멍청이랑 같냐 그리고 일단 쿠팡 사명 자체가 고객을 최우선으로 두고 회사가 운영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