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장사익의 집엔 무엇이 있을까? ::소리꾼 장사익의 집 나들이:: 

서울문화투데이TV :: Seoul Culture Today TV
Просмотров 24 тыс.
50% 1

[이은영 발행인ㆍ진보연 기자/사진 김재성 작가]“찔레꽃 향기는 너무 슬퍼요/그래서 울었지/밤새워 울었지”
어느 5월, 한 남자가 귀갓길에 문득 바람결에 스민 꽃향기를 맡았다. 장미의 모습을 한 향이 만든 길을 따라간 남자는 그 자리에 멈춰 서고 만다. 향기의 주인은 화려한 장미가 아니라 그 뒤에 숨은 듯 조용히 자리 잡은 하얀 찔레꽃이었다. 그는 털썩 주저앉아 울기 시작했다. 찔레꽃에게서 더 이상 내려갈 곳 없는 처지의 자신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굴곡진 삶이 절절하게 묻어나는 장사익의 절창은 찔레꽃을 우리나라에서 가장 슬픈 꽃으로 만들었다. ‘고독’이나 ‘가족에 대한 그리움’ 같은 꽃말을 굳이 찾아보지 않더라도, 장사익의 노래만으로 전해지는 찔레꽃을 향한 정서는 일관되게 ‘슬픔’이다. 장사익을 찔렀던 찔레꽃은 노래가 되어 따끔한 향기로 자리 잡았다.
((더보기))
www.sctoday.co....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문화이야기
::서울문화투데이::
다양한 문화소식과 예술인의 생생한 인터뷰가 궁금하시다면
↓↓ ↓↓
www.sctoday.co.kr/
구독과 좋아요, 여러분의 관심은 좋은 컨텐츠를 만드는데 큰 힘이 됩니다.
늘 양질의 컨텐츠로 보답하겠습니다.
서울문화투데이
홈페이지 www.sctoday.co.kr
인스타그램 @sctoday21
인터뷰 : 이은영 발행인 · 진보연 기자
편집 : 홍미소PD
press@sctoday.co.kr
#장사익 #소리꾼 #대중음악 #국악 #동계올림픽 #폐막식 #애국가 #아리랑 #불후의명곡 #임동창 #피아니스트 #낙락장서 #사진 #문화대상 #서울문화투데이 #하늘가는길 #국밥집에서 #자화상

Опубликовано:

 

6 окт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10   
@민사부일체
@민사부일체 5 месяцев назад
장사익, 가장 한국적인 가수! 가왕이니..가황이니..하는 호칭을 수치스럽게 느껴지게 하는 순수성의 대가!
@황성자-v8z
@황성자-v8z 2 года назад
선생님! 건강하셔야 합니다 선생님의 낙화유수 들으면 꿈속같다고 했는데 오늘영상속 소리는 특별합니다 찔레꽃을 넘좋아요 아프지말고 노래해주세요 존경하고 사랑합니다 💜 💕
@황수경-u5v
@황수경-u5v 2 года назад
장 사익님 최근에 알았네요.우연히들은 봄날은간다.너무나 감동. 이분이 누구신가 정말 몰랐는데 궁금했는데. 요즘 매일 듣고있네요.정말 멋있게 .맛있게 노래를 부르시는 요즘 젊은가수들때문에 전에 가수들 별루였는데 더 연세가 많은신데도 듣고또듣고 요즘 반해있네요...
@jrlee6631
@jrlee6631 2 года назад
팬입니다 선생님 늘 건강하세요..
@aesunpark4670
@aesunpark4670 6 месяцев назад
아침에 선생님 노래를 듣는데 제 마음을 울립니다~❤
@TV-dy6sh
@TV-dy6sh Год назад
친구의 사돈 이시고 존경하는 선생님 오래도록 건강하세요~*
@칠석정-y1k
@칠석정-y1k 2 года назад
👍
@여우별동요나라
@여우별동요나라 6 месяцев назад
선생님. 참 그립습니다.
@쌍호이-m4l
@쌍호이-m4l Год назад
우리 처형이 팬 크럽에 가입한되요 김옥중 숭의동
@허리튼튼법무사
@허리튼튼법무사 6 месяцев назад
척추측만증. 자신의 체중이 누르는 중력 때문이다. 척추 측만증은 척추 뼈가 정상적으로 발달이 되지 않고, 좌우 옆으로 휘어진 상태로 된 것을 말합니다. 왜 그런 증상이 발생할까요? 과잉 영양 섭취와 오랜 시간 책상에 많이 앉아 공부하다 보니 운동량은 부족하여 척추 주변 근육이 약해져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체중이 누르는 중력을 감당하지 못하고 척추 뼈가 휘어진 상태로 성장하는 것입니다. 예방 및 교정 사람은 누구나 중력의 영향을 받는데, 누구는 척추가 휘고, 누구는 정상적으로 발달합니다. 평소의 운동으로 허리 주변 근육이 발달한 사람은 주로 정상형태이고 , 휘어진 사람은 자신의 체중이 누르는 중력을 이길 만큼 허리 주변근육을 단련하는 운동을 하지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의자등에 장시간 고정 자세로 의자에 앉아 있는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걷기. 달리기. 윗몸 일으키기,등산.역도.철봉. 평행봉에 매달리기 등의 운동으로 단련을 하면 예방 및 교정이 될 것입니다. 특히 매달리기. 윗몸 일으키기 운동기구에 변화를 주며 매달리는 동작을 자주 하면 교정이 됩니다. 단.한 번 휘어진 척추 뼈가 교정되려면 참을성을 가지고 꾸준히 오래 운동해야 합니다. 어떤 분은 수영이 척추측만증을 예방 및 교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수영은 전신운동으로 건강에는 좋으나 철봉에 매달리거나 윗몸 일으키기 기구에 매달리는 것보다는 효과가 적습니다. 수년 전 어느 중앙 일간지 신문 기사 내용 중, 학생들의 책가방이 자기 체중의 10분지 1을 초과하면 척추측만증에 걸릴 위험이 높다는 기사를 본 일이 있습니다. 이에 동의합니다. 여학생이 남학생보다 척추측만증이 많이 걸린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여학생들은 아무래도 남학생에 비해 활동량이 적기 때문에 허리주변 근육이 덜 발달되어 그런 것 같이 보입니다. 어떤 분은 책가방의 무게와 측만증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고 주장하는 분도 있습니다. 물론 신체가 발달한 건강한 학생의 경우에는 책 가방이 무겁다고 하더라도 별로 영향이 없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린 학생의 경우에는 아직 허리 뼈 등 신체가 충분히 발달되지 않았기 때문에 책가방 무게가 5 kg이라고 하면 약간 힘들 수 있겠지만 7 kg 이라고 하면 몸의 균형이 어긋나지 않을까요? 건강한 고등학생은 어느 정도 무거운 책가방을 메고 다니는 것이 허리 건강에 더 좋을 것입니다. 몸이 약한 학생도 가방의 무게를 처음에는 아주 가볍게 그리고 점차적으로 무게를 늘리면서 메고 다니면 근육이 강화되어 척추측만증 등 허리건강에 더 유익할 것입니다. 제가 수십 년간 척추관련 통증으로 고통을 당하고 극복하며 철저히 검증한 결과입니다. 사람은 왜 목.허리.무릎이 아플까? 저자 법무사 이희숙 010 5250 4802 Hie-Sook Lee Author of the book “Why do people have neck, back, and knee pain?” 이 글은 WHO. 로마교황청.하바드대 의과대학장.주한 독일, 벨기에,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웨덴 등 외국대사관에 보낸것입니다.
Далее
장사익 [레전드 스페셜] @가요무대
38:10
Просмотров 682 тыс.
[playlist] 산울림 여섯곡
20:59
Просмотров 302 тыс.
소리꾼 장사익 (Jang Sa ik) 희망가
7:43
Просмотров 501 ты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