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글로벌 입맛까지 잡았다' 한국 쌀가공식품의 대표 박람회, 라이스쇼 

노컷TV(노컷뉴스)
Подписаться 29 тыс.
Просмотров 70
50% 1

주제관에서는 떡볶이, 냉동 김밥 등 수출 주요 품목, 글루텐프리 제품, 가루쌀로 만든 쌀빵, 쌀라면 등 신제품을 포함한 쌀가공식품의 최신 트렌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품평회 브랜드 '쌀플러스'제품과 산업의 동향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어 기업관에서는 떡류, 가공밥류, 쌀과자류 등 49개 사의 쌀가공식품 제조업체가 참가하여 국내·외 참관객에게 새로운 쌀가공식품들의 가치를 소개하며 판로를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K-Food의 대표 품목 쌀가공식품은 사상 최대 수출액인 2억 달러(2023년 수출액 : 약 2억 1천 7백만 달러)를 돌파하였고, 정부에서도 2028년까지 4억 달러로 2배 이상 확대하는 목표를 향해 수출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 있다.
전 세계적인 경기 둔화로 수출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산업계의 노력과 K-콘텐츠(영화, 드라마, K-POP 등) 열풍을 더하며, 쌀가공식품이 수출 반등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또한, 대내외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쌀가공식품산업의 우수성을 시각화하기 위해 주제관에서는 Grocery(해외 식료품점) 컨셉으로 해외에서도 만나볼 수 있는 쌀가공식품 이미지를 공간 경험을 통해 참관객에게 흥미롭게 전달한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박병찬 회장은 "쌀가공 식품산업대전 라이스쇼는 2011년부터 개최한 국내 유일, 국내 최대 B2B 쌀가공식품산업 종합전시회로 수출 주요품목 글루텐프리제품, 쌀 플러스, 가루쌀로 만든 제품 등 다양한 쌀 가공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참가업체의 수출, 마케팅을 집중 지원하기 위해 온라인 전시관과 연계하여 해외 온라인 바이어 상담에 참가업체 콘텐츠 제작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라이스쇼를 통해 업체들의 국내 판로가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처럼 이번 전시회에서는 소비 흐름에 최적화된 참가업체 콘텐츠(대표 제품 숏폼 영상 등), 참가업체 개별 바이어 뉴스레터 등 B2B 홍보 특화 시각적 콘텐츠를 제작 지원하며, '해외 바이어 온라인 상담회'를 추진하여 참가업체가 희망하는 수출 해외 권역별 전문 바이어를 발굴, 상담 지원을 통해 수출 시너지 효과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에바, 샘 해밍턴 등 유명 인사들이 푸드트럭에서 참가업체의 제품을 소개하고 시식도 진행하는 '라이스푸드 토크쇼', 쌀가공식품 자판기, 포토 부스 캠페인 등 참관객들에게 쌀가공식품을 더 쉽고 재밌게 소개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한편, 한국쌀가공식품협회는 라이스쇼 기간 중 12일에는 가공용쌀 매입 대상자인 367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가공용쌀에 대한 구매 업무와 공급관리시스템, 사용 방법 및 사후관리 등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한국쌀가공 #라이스쇼
본 영상에는 클로바더빙(CLOVA Dubbing)의 AI 보이스가 사용되었습니다.
#클로바더빙 #기서
바로 가기 URL: clovadubbing.naver.com

Опубликовано:

 

11 июн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Дале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