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뉴스라이더] 사각지대 속의 사각지대...특수교사는 왜 눈물짓나 / YTN 

 YTN
Подписаться 4,5 млн
Просмотров 20 тыс.
50% 1

■ 진행 : 김대근 앵커
■ 출연 : 정원화 전국특수교사노조 정책실장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더]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최근 교권 침해 사건이 잇따라 알려지면서 학교 내 교권의 열악한 현실이 여러 각도에서 조명되고 있죠. 그런데 여기에서도 더 사각지대 안에 있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특수교육 대상 학생들을 전담해 가르치는 특수교사들입니다.
오늘은 교권 침해 사건을 겪어도 말조차 하기 어렵다는 특수교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 마련했습니다.
전국특수교사노조의 정원화 정책실장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십니까?
[정원화]
안녕하세요.
[앵커]
지금 현직에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정원화]
네, 맞습니다. 경기도에 있는 초등학교의 특수학급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앵커]
지금 특수학급 같은 경우에는 보통 어떤 식으로 운영됩니까?
[정원화]
특수학급은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모든 학년의 아이들이 모여서 함께 공부를 하는 곳인데요. 저희 반에 있는 아이들은 통합학급이라는 부르는 자기 원래 소속 학급, 일반 학급이랑 그리고 저희 특수학급을 왔다갔다하면서 공부합니다.
특수학급에서는 주로 국어, 수학 같은 주요 교과 공부를 하고요. 나머지 교과는 일반학급, 통합학급에서 공부하면서 다른 아이들이랑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갖습니다. 보통 초등 기준으로 한 학급에 6명까지 있을 수 있습니다.
[앵커]
그러면 주로 어떤 학생들이 그 학급에 있는 건가요?
[정원화]
자폐성장애, 지적장애, 시각장애, 청각장애, 지체장애, 특수교육법에 이런 다양한 장애 유형들이 규정되어 있고요. 그 학생들이 함께 모여서 공부합니다.
[앵커]
그렇군요. 이제 본격적으로 얘기를 해 보겠습니다.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을 가르치는 과정에서 교권침해를 당하는 사례도 많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저희가 관련 사례를 받아서 정리해 봤는데 그래픽을 보면서 얘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학생들 앞에서 장애학생에게 여러 차례 맞았다. 나보다 힘이 센 학생에게 맞아서 죽을 수 있다고 느꼈다. 이런 사례도 있었고요. 수업 중에 자신의 성기를 만지고 교사와 주변 학생의 가슴을 만지는 것을 반복했다. 또 다른 사례입니다. 초등학교 4학년 생이 심한 욕설과 폭행을 했다. 이후에 이거 틱이라서 못 고쳐요. 나한테 뭐라고 하지 마세요, 이러면서 폭언을 했다는 그런 내용입니다.
이런 사례를 들으시면 어떤 생각이 드세요?
[정원화]
저희 노조로도 이런 사례가 종종 많이 접수가 됩니다. 그럴 때마다 또 교사로서 그리고 한 사람의 인간으로서 안타까움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앵커]
그런데 궁금한 게 이런 상황에서 선생님들은 어떻게 대처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정원화]
저희는 교사양성 과정에서 긍정적 행동지원이라는 프로그램을 따로 배웁니다. 이거는 학생들의 행동을 긍정적인 방향으로, 긍정적인 방법을 사용해서 변화시키는 프로그램인데요. 이렇게 극단적이라고 할 수 있는, 강도가 높은 돌발행동에 대해서는 저희가 대처하는 방법을 따로 정확하게 배우지는 못했어요. 그리고 관련된 매뉴얼도 없는 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따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앵커]
이렇게 심하게 느껴지는 돌발행동 같은 경우에는 어떻게 대응하는지 매뉴얼이 없어서 좀 어려움이 있다는 말씀이시죠.
[정원화]
맞습니다.
[앵커]
긍정적 행동을 유도하는 방향으로 교육을 ... (중략)
▶ 기사 원문 : www.ytn.co.kr/_ln/0103_202307...
▶ 제보 하기 : mj.ytn.co.kr/mj/mj_write.php
▣ YTN 유튜브 채널 구독 : goo.gl/Ytb5SZ
ⓒ YTN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Опубликовано:

 

26 июл 2023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135   
@sanfran59
@sanfran59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애들 바지에 똥싸고 소리지르고 때리고 돌아다니고 성기 꺼내고 특수 선생님들 정말 고생이 많습니다. 감사하고 돕지는 못할망정 트집잡지좀 마세요.
@user-bu8rh5ux1d
@user-bu8rh5ux1d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우리학교 특수선생님도 키180 가까이 되는 자폐남학생에게 무방비로 맞았어요. 정말 좋은 선생님인데 같은 교사로서 정말 마음 아팠어요. 더 속상한건 부모가 사과를 제대로 하지 않으시더라구요
@KoreaLiveTrends
@KoreaLiveTrends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미안하지도 않겠죠? 왜? 본인들도 맞으니깐?
@user-mq3gs8iy4z
@user-mq3gs8iy4z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이런 게 진짜 특수의 문제죠. 키 180 자폐 남학생을 다스리려면 비슷한 수준의 덩치가 전력으로 패야 합니다. 원래 이런 애들은 전력으로 주먹을 휘두르거든요. 물론 극히 희박한 가능성이지만 그 학생이 올바른 지능을 가지고 있다면 문제가 안됩니다. 그렇지만 그 이하라면 진짜 힘vs힘밖에 없어요. 법이고 매뉴얼이고 모든 건 사람에게 통하는 거지 짐승에게 통하는 건 아닙니다. 여담으로 전 애가 저렇게 자란게 문제란 생각도 많이 합니다. 유독 장애아들이 큰 경우가 많은데, 그게 단순히 큰 게 아니라, 거꾸로 더 먹고 덜 움직이고 이런 탓이 많더라고요. 근데 장애아가 너무 커져버리면 솔직히 다 괴롭습니다. 엄마가 거꾸로 그런 걸 좀 깨달아야 합니다. 물리력이 강해지면 강해질 수록 다들 피할 수 밖에 없고, 물리력이 강해질 수록 사고칠 확률은 기하급수로 올라가는데도, 그런 거 신경 안쓰는 경우가 너무 많거든요. 그걸 다 이해해줘야 한다는 착각도 심하고.
@user-gc6ld2yk9u
@user-gc6ld2yk9u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메뉴얼도 좋은데 아동학대법의 잘못된 점도 강조해 주셨으면 좋았을거 같아요. 순간적으로 차도로 뛰어나간다든지, 다른 학생을 때리려고 할때 아동학대법 때문에 아이 손목조차 잡지 못한다? 이게 정말 맞는걸까요.
@user-zion125
@user-zion125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이미 언급 있어요
@user-mq3gs8iy4z
@user-mq3gs8iy4z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거꾸로 자폐아는 확실하게 엄정하게 잘 만들어진 체벌이 필요합니다. 체벌이 필요하지 않는 까닭은 어디까지나 '지적 발달'을 꾀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가정'하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애초에 '가정' 자체가 성립하지 않으면, 그때는 동물들의 사회와 똑같이 '직접적인 힘'을 보여주는 것 밖에 안됩니다. 체벌을 통하여 몸에 새겨야 그나마 폭주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체벌이 문제인 까닭은 어설프게 멍청한, 혹은 어설프게 배운 수준에서 벌어지는 폭력성과, 행동이 문제인 것이지 이 수준에서 논할 계제가 아닙니다. 동물 수준의 지능은 확실히 거꾸로 그 동물 수준의 힘에 반응합니다. 저도 덩치 큰 그런 애를 본 적이 있는데 저는 더 크니까 별로 반항하지 않더군요. 물론 반항 안하는 건 별개로 난 이 애에게 무슨 배움을 하고 있나 하는 의문은 심각했고요. 그 반 학생들도 심지어 그걸 알면서도 그 애가 하는 행동을 보고 자기들도 그러려고 하는 것만 많아지니 정말 골치가 아플 뿐이었습니다. 그 아이에게 내가 무슨 지적인 발달을 꾀할 수 있을지, 그 아이에게 이 수업은 무슨 의미를 가지는 지 심각한 생각을 했습니다. 겉으로야 사회를 배우니 뭐니 하지만, 그렇다는 증거도 찾아보면 없고, 아닌 증거만 수없이 쏟아져 나오니까 말이죠.
@user-qk9cc2qx3l
@user-qk9cc2qx3l Месяц назад
다들 진짜...참 어긋난 말 뿐이네.. 이건 국가의 복지예산만 늘리면 어는정도 해결될 문제인데...예산이 부족해서 일어나는 현실인건데...특수교육대상자의 특수성을 학대로 해결하라는 무식한 답은 안했으면 좋겠네..교사 자신의 안전을 위해 손을 잡을 수는 있게하는 부분은 반드시 필요하나 체계적인 체벌?체벌을 하라는 또하나의 폭력을 하라는 답은 정말 어이가 없네!선생님도 지키고,장애아도 지키는 방법은 인력이 부족해서 오는 문제인건데..다들 부모가 잘못되었니 이따구 소리만 지껄이고...복지예산은 장애인을 위해서도 필요하지만 특수교사의 안전을 위해서도 반드시 필요한 부분인데 기사양반들이야 국가에 찍소리 못하니...기재부가 남은세수 대기업에 퍼나를게 아니라 반드시 써야할 예산에 쓰기만하면 해결 될 문제인데...이렇게 왜곡되게해서 부모탓으로 만들어서 또 예산삭감해봤자 특수교사는 힘들어진다는 걸 알아야...
@user-pz8ld9ts2x
@user-pz8ld9ts2x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부모도 감당 못하면서... 교사들은 천사? 아님 무슨죄가 있어 헌신적인 교육을 실천할까요.
@park107
@park107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자식 사랑이라는 위선으로 학교와 학생을 괴롭히는 악성 학부모는 범죄자로 취급해서 처벌해야 한다. 그래이지 소시오패스들이 학교를 괴롭히지 않는다.
@smilek8401
@smilek8401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교사라고 장애학생에게 맞아도 된다. 어쩔 수 없다 이해해라는건 도대체 누구를 위한 궤편인가... 교사가 장애학생의 폭력을 참는게 교육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는게 놀랍다.
@user-rn9rj1ph4k
@user-rn9rj1ph4k 5 месяцев назад
애초에 통합교육 그 자체가 궤변임. 통합교육 선진국조차 중증자폐아 거의 다 걸려내는데...
@abgail74
@abgail74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현장에선 더한 사건사고가 많습니다..매뉴얼이라하면 그냥 맞아라..이 방법밖에 없다라고 합니다.. 현재 아동학대법으로 본다면 방법이 없는게 현실입니다..
@21thstriker
@21thstriker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쌍욕을 한것도 아니고, 단호히 이야기하는게 뭐가 아동학대인지ㅋㅋㅋㅋ 애 키우면서 안된다는 말 해본적 없는 부모가 있을수가 있나? 그저 이기적인 내로남불의 전형.
@imma0423
@imma042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교사들을 비롯한 모든 교사분들 응원합니다!!! 말도안되는 아동학대법 개정하고 교사인권 바로세웠음 좋겠어요!!
@yubichoi9558
@yubichoi9558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교실 한가운데서 장애학부모가 고래고래 고리쳐도 교권침해못받아요. 그래도 미안합니다. 라고 학부모에게 해야 하는 상황...등등 처참합니다.
@user-xk8vm2ru8x
@user-xk8vm2ru8x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장애아동이 때리거나 이상행동을 해도 특수교사니까 참고 맞으라고요? 장애아이가 통합반에서 비장애아동에게 폭력적인 행동이나 이상행동을 해도 장애아니깐 너희가 참고 맞으라고 이야기할 수 있나요? 폭력이 정당화될 수 있는 이유는 없습니다. 장애유무를 떠나 아이들의 폭력성이나 이상행동은 지도되어야할 부분입니다.
@yujin3190
@yujin3190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일반 교사샘도 힘들지만 특수 교사샘은 강도가 더 셉니다.특수반에 여러 유형의 아이들이 있을겁니다.1:1 전담도 안되고 있는 상황에서 모든 아이들을 100% 케어 하기란 정말 어렵고 불가능 한일입니다.보조교사샘이 계셔도 힘들어요.아이들 모두 소중 하고 존중 받아야 하는것도 맞지만 아이들 도 선생님을 존중 해야 합니다 물론 특수반아이들은 어렵죠.그럼 부모님들이라도 선생님을 존중 해드리고 내 아이가 생활을 잘할수 있게끔 협조해야 합니다.내아이가 우선이라고요?그럼 우리아이들은 배려과 사회성은 누구한테 배우나요?이기적으로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isp2758
@isp2758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저는 현직 일반 초등교사이고 하나뿐인 제 아이가 자폐 성향을 가졌습니다. 주호민씨 부부가 속상했을 마음도 어느 정도 이해가지만 녹음 내용으로 고소하신 것은 지나쳤다고 생각합니다 교사의 지도 방식에 화가 나고 불편했다면 다른 방법으로도 아이와 교사의 분리가 가능했을텐데 왜 그렇게 까지 하셨는지 또 우리 사회는 왜 그렇게가 가능한지 속이 상합니다. 교사 커뮤니티에서 알게된 사실에 의하면 고소당한 그 선생님은 장애아 부모님들 사이에서 좋은 분이다 라고 알려져서 서로 그 학교에 오려고 하셨다고 들었어요 만약 저희 아이가 주변 사람들을 때리고 성기를 노출해서 강제 전학을 갈 뻔했다면 저또한 반복해서 귀에 인이 박히도록 가르칠 것입니다. (실제로 화장실이 가기 싫어서 계속 참다가 대변이 나오면 방 여기 저기에 지속적으로 숨긴 적이 있어요. 자폐성향 아이들은 일반 발달 아이들이랑 행동 양상도 다르고 문제 행동도 일단 한 번 각인되서 시작하면 반복되기 쉬운 데다 자기 몸에 와닿는 변화가 없으면 금방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음) 예전 중증 자폐 남학생(2살 지능)이 저희 반 아이였는데 그 부모님은 저를 믿고 맡겨주셨어요. 덩치 큰 그 아이가 여자애들 때리고 만질 때 좋은 말로 하면 잘 이해를 못했고 짧고 간결하게 큰 소리로 "안돼" "하지마"하고 야단치거나 몸을 붙들었어요. 한번은 교실을 나가려고 해서 저랑 몸싸움 비슷하게 사건이 있었는데 그날 겨우겨우 힘으로 제압했더니 그후로는 전혀 그러지 않았구요. 중증자폐아이를 자극이 쏟아지는 교실에서 통제하려면 어느 정도 힘의 우위를 보여줘야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녹음기로 교육활동 일체를 감시당한다면 그 아이의 교육은 물론 다른 아이의 학습권과 안전을 보장못해요 제발 이 사안이 무죄로 판결나오기를, 선생님께서 다시 아이들 품으로 돌아오기를 기대합니다.
@sinp-un2gg
@sinp-un2gg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동의합니다. 이번일로 자페아에 대한 관용이 없어지지 않았으면 해요. 제가 생각하기엔 해당 작가 학부모가 자녀에 대해 객관화 하기 어려움이 있으셨고 일련의 큰 사건으로 인한 분노나 두려움이 교사분에게로 향한 것 같아 씁쓸합니다. 마음이 한편 이해가 되면서도 방식에 대한 안타까움을 금할길이 없네요 교사분이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고 부디 교직으로 돌아오셨으면 합니다.
@user-rn9rj1ph4k
@user-rn9rj1ph4k 5 месяцев назад
장애인이라도 남들에게 피해를 주지 말아야 할 의무가 있는데, 자폐인들은 그 의무에 너무 무지한 게 문제입니다.
@Bam-Bam2
@Bam-Bam2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교사의 잘 알려지지않았던 아픈 현실이 공론화되고 실제적인 대응방안 마련에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user-kf7dn3yq7x
@user-kf7dn3yq7x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학생애들이 선생님을 때려도 그샘들은 맞고있대요,,,조카가 특수교사인데 가족모임에서 일이야기가 나오면서 힘들다고 대성통곡했습니다 cctv아래 선생은 애들이 특수해 아이에게 맞고 선생님은 꼼작도 못하고,,,
@user-fi5tg9cu1y
@user-fi5tg9cu1y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교사중에 다치지 않은 선생님들은 없습니다. ㅜㅜ 대부분 맞고 피나고 멍들면서 장애학생이니까 이해해야되고...맞는게 당연하게 되다보니 정신과 치료 받으시는 특수교사 정말 많아요. 상처 사진 보면서 마음 아프지만 저 상처 사진은 정말 양호한 수준입니다...
@user-eu1ch2wc7k
@user-eu1ch2wc7k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교사들이 과거에 폭력적이고 촌지수금형 이었던건 사실 이지만 그렇게 못믿겠으면 홈스쿨링을 해라 학교가 보육시설은 아니고 교육시설 이니까 내 자녀가 그렇게 소중하면 집에 서 가족끼리 살어라 사회에 내보내지 말고~
@cherry212386
@cherry212386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도전행동을 제지할 수도, 교육할 수도 없도록 손발을 묶어둔 대가는 그 장애학생이 성인이 된 후 가정과 사회에 온전히 전가될것입니다.
@_SpringBank_
@_SpringBank_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대학생때 뭣도 모르고 특수학교에 봉사활동 갔다가 사람한테 물어뜯겨봄 😅
@tosilcat
@tosilcat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선생님. 힘내세요..같은 교사들은 선생님들의 힘듦을 이해합니다.
@yjhandd
@yjhandd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장애 학생 돌발행동이나 문제행동 하는 동안 다른 학생이 피해보고 있어요. 수업 멈추고 그 학생 찾으러 가야하고 그동안 다른 학생들은 멀뚱히 있어야 합니다. 다른 학생의 학습권도 존중해주세요. 선생님들 교권 회복 필요합니다.
@user-fn7sh3py2q
@user-fn7sh3py2q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교육 선생님들이 참 고생많으시네요..특수교육은 정말 필요한 교육입니다. 교육부 정말 각성해야 합니다.
@Because-r1h
@Because-r1h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언제부터인가 애들훈육도 못하는 학교가 되어버렸네요. 저는 당연히 저희아이가 수업시간방해되면 격리해서 훈육해도 된다고 선생님께 말씀드렸더니 요즘 그렇게 할수가 없다고 대답을 하시더라구요. 저도 답답하고 선생님도 답답하고~
@user-fb6md9bd6e
@user-fb6md9bd6e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저리 맞고 사는게 당연하다는 단체들은 제정신인건지 의심됨. 자기 자식이 맞으면 신고고 자기는 폭력쓰는게 당연한게 진짜 심각하지. 뭘 맨날 저리 말하니 당하고만 살지.
@user-xi3me4ii7k
@user-xi3me4ii7k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발달장애 어느정도 강압이 필요 함. 안그럼 특수 교사들이 다칩니다. 돌발행동에서 제압을 못하면 서열로 자리잡힘. 자신보다 무섭고 서열 위에 있다는걸 각인 시켜줘야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이게 가혹행위라고 볼 수 있어서 신체접촉을 못합니다. 건들수 없어서 열중쉇하고 몸으로 막는다고 하네요. 아는 동생들이 특수 교육 시설에서 현직에 있어서 들은 내용입니다. 정신적+육체적으로 힘든 직업이라고 느낍니다.
@carrienim
@carrienim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맞아요...힘에서 제압하지 못하면 학년 내내 교사 얕봅니다. 의사소통 되지 않는 학생일수록 더 그렇습니다. 폭력이 아닌 분명 신체적 제지 필요합니다.
@sjk8460
@sjk8460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공감합니다. 발달 장애 학생 모두가 그런건 아니지만 분명한 약육강식이 존재해요. 자기보다 작고 여린 여교사들 한테 기분 나쁘면 주먹 날아가고 꼬집고 깨물고… 오죽하면 안경끼거나, 주렁거리는 귀걸이 하지말라고 해요 아이들이 순식간에 잡아당겨서 귀 찢어지고 안경이 깨져서 다칠수도 있다고… 아이 기분이 안좋아서 갑자기 교사 뺨 때리는 문제행동으로 손목 잡아 제지하다가 혹여나 아이 손목 멍들어 고소당해서 교직 잃을까 공포에 휩쌓여요… 그런데도 아이는 분이 안풀려서 발길질 하고 얼굴에 침뱉고… 아이들 폭력에 병원 다녀도 학교에서는 절차가 복잡하니까 사비로 병원 다니라 합니다.
@user-rn9rj1ph4k
@user-rn9rj1ph4k 5 месяцев назад
@@carrienim 필요악이라도 동원해야 통제가 어느정도 가능할 듯...
@user-nq4wp3xz6h
@user-nq4wp3xz6h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저희 딸도 특수교사인데 학생한테 많이 맞아서 멍이 많이 들거나 학교 가기를 두려워하기도 합니다.😢😢😢
@illlillllliiiiiiill
@illlillllliiiiiiill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아동학대법에서 교사면책권 없으면 금쪽이들 아무도 제지 못 한다. 결국 피해는 평범한 아이들이 받겠디..
@user-vn6ke8ij9j
@user-vn6ke8ij9j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주호민씨는 아들 특수학교에 보내지 말고 본인들이 케어 하시길
@msH-hy3pk
@msH-hy3pk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대화 안되는 아이를 교육하고 돌보는 선생님 고충을 조금이라도 생각해 보면
@user-xr8wu4px8p
@user-xr8wu4px8p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학교 고등학생들 심해 폭력성질이 있어 항상 긴장감을 놓칠수 없다며 넘힘들어하더라고요
@user-os8ch9jr4o
@user-os8ch9jr4o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주호민씨 사건을 계기로 교육계에 큰 변화가 있기를 바랍니다.
@caizerssoze
@caizerssoze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부모들도 어쩌지 못하는 자식을 맡기고, 어쩌자고 교사를 고소해서, 뭘 얻으려고 하는 건지......참
@user-os3po5jy1k
@user-os3po5jy1k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학급 부모님들이 정말 더 힘듭니다. 작년 통합학급 담임이었음 ㅠㅠ
@user-os3po5jy1k
@user-os3po5jy1k 5 месяцев назад
@@Lilycole.Supermodel 지역마다 편차가 큰것같아요. 경기도 있는 제친구는 학부모 때문에 죽어려고 그러고... 저는 시골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덜해요. 대신 시골에 샘들이 적어서 업무폭탄입니다. 통합학급은 늘 힘든것같아요... 특수 부모님의 니즈와 일반 학생들의 니즈를 다 맞추기가 너무 힘들어요. 애들은 애들대로 불만 부모는 부모대로 불만 ㅠㅠ 중간에서 교사는 죽어납니다.
@choi3308
@choi3308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주호민 답없다. 학교보내지 말고 홈스쿨링해라
@songadventure3203
@songadventure320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가정에서 무차별적으로 학대 당하는 아동을 위해 마련된 법안이 엉뚱한곳을 향하고있는데 교육부는 이제껏 조치는 커녕 피해교사를 묵살하고 개인의 무능으로 치부해옴.
@BYLEEAMEN
@BYLEEAMEN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필요한 말씀을 다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교육공동체 간의 신뢰가 있어야 제대로 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을거같아요.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말씀하신 매뉴얼이 필요해보입니다.
@user-ni6zx7yi3m
@user-ni6zx7yi3m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교사라는 이유로 사람 취급도 못받네
@user-wi8bk5pu6y
@user-wi8bk5pu6y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부모 새키들 지도 감당 안되면서 선생님 한테는 온갖거 다 요구한다 하여튼 진상 부모들이 더 문제다
@rongnoC
@rongnoC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폭력은 어떤 상황에서도 정당화 되지 못한다 이 원칙이 있는데 정당방위로 아이를 막는 것조차 못하게 하는 무력감 만드는 아동 학대에 대한 법률적 개정이 절실히 필요한 실정인 것 같네요ㅠㅠㅠ
@user-wz6mk8jy7b
@user-wz6mk8jy7b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교사라고 장애학생에게 폭력당해도 견디고 넘겨야 하는 게 옳습니까? 참고 견뎌야 참된 특수교사인가요....? 폭력은 어떤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다는 걸 가르쳐줘야지 마냥 참고 이해하고 넘기는 게 맞다고 할 수 없습니다. 당연하지요
@user-og3tz2yy6w
@user-og3tz2yy6w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지자식만 귀하지 그렇지? 그러니 답은 하나야 특수한애/특수한부모가 직접키우는거로 알겠지? 인성이 안좋으니 아들이 배웟겠네...
@jandaark25
@jandaark25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진~~짜 젤로 고생하시는 분들 ㅠ
@sj-co2yg
@sj-co2yg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장애인 등에 대한 특수교육법도 개정되어야 한다 법안을 보면 장애아동을 가르치는 특수교사의 의견은 1도 없고 학부모와 장애아동이 원하는 방식으로 교육할 수 있는 법이라 특수교사의 교권이 생기려면 법부터 개정되어야 특수교사는 당연히 이래야 해~라는 인식이 없어질 것 같다
@user-wi6xc8px6c
@user-wi6xc8px6c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통합학급 담임교사도 마찬가지 입니다. 국어 수학 외에 다른 교과를 그것도 보조교사 없이 일반학생 수십명과 함께 특수학생을 데리고 있으면서 수업을 해야하기 때문에 진짜 힘듭니다.
@user-kh6gh8cz8j
@user-kh6gh8cz8j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진짜 톰합학급 없어져야 합니다.
@jandaark25
@jandaark25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정신연령 5세 , 의사표현 안되는 아이가 일반 학급에 통합되어 국어, 수학 외에 모든 과목을 통합학급에서 배웁니다. 아무것도 못 알아듣는 데 ...특수아동도 참여 가능할 수 있도록 가르쳐야 합니다. 혹시라도 특수아동이 정서행동장애까지 있다면 ㅠ 교실 붕괴수준입니다. 학교에 특수지도사가 1명 있지만...최고로 힘든 한 아이를 지원하느라 나머지 특수아동은 지원 못 받아요! 어릴적에는 통합을 통해 장애학생과 더불어 하는 교육적 의미가 어느 정도 가능하나...점점 학년이 올라갈수록 특수학생이 때리는 거 맞아가며 갖가지 폭력적 상황을 겪어온 학생들이 오히려 특수학생에게 거리를 두는 걸 볼 수 있어서 오히려 통합이 곤란할 정도의 아이들의 통합은 고학년에서 역효과가 나기도 합니다. 통합이 가능한 경우만 통합을 하도록 검증과정이 있어야 함.
@user-gu2tw9mz3u
@user-gu2tw9mz3u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통합학급이 없어져야 한다는건 문제의 본질을 흐리는 말이라 생각합니다. 통합학급이 있음으로 장애학생도 그 친구들을 보고 생활하는 법, 규칙을 지키는 법을 배웁니다. 통합학급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특수학급에서도 많은 지원을 하고 있고 원활한 통합이 이루어지기 위해서 통합교사와 특수교사의 꾸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jandaark25
@jandaark25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user-gu2tw9mz3u 원론적인 말씀!
@user-mq3gs8iy4z
@user-mq3gs8iy4z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user-gu2tw9mz3u 그건 말이 안되는 소리입니다. 애초에 그럴 능력이 있느냐를 따져야겠죠. 결론은 없다는 겁니다. 그리고 그 걸 학교를 통해서만 가능한 건 더더욱 아니고요. 학교는 지적역량 발달을 꾀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적 역량발달이 가능하다면 학교에 거꾸로 반드시 있어야 하지만, 그렇지 않다면 필요가 없습니다. 애초에 목적 실패인데, 왜 그런 애가 학교에 있어야 할까요? 그 애는 그저 방해가 될 뿐입니다. 학교는 "돌봄"을 위한 곳이 아닙니다. 원래 정상적인 경우 그건 "학부모"가 알아서 할 일입니다. "학교"는 교육을 위한 곳이고, 교사들은 그런 "돌봄"을 배운 적이 없습니다. 정상적인 학교가 좀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ADHD같은 애들에겐 굉장히 관심이 많습니다. 왜? 그런 아이들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자폐도 일부 정상 이상 지능이라면 상관이 없습니다. '가능'하니까요. 하지만 어차피 동물 수준인 애는 학교에 의미가 없습니다. 도움이 된다 아니다 이런 수준의 차원이 아니라 아예 의미가 없는 것입니다. 이런 애를 학교를 보내야 한다는 법부터 개정을 해야 할 것입니다. 교육 기본법의 목적 자체에 어긋나기 때문입니다. 학교는 교육기본법에 따라 존재하고, 학생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거기에 이미 어긋난다면 더 말할 가치가 없는 게 정상이겠죠. 도대체 그런 통합학급 애를 언제 떼어낼겁니까? 대학에서도 같이 있어야 한다는 소리는 안하겠죠? 그럼 고등학교? 중학교? 초등학교? 몇 학년? 여기에 대해서 딱히 거꾸로 근거가 없습니다. 이게 웃긴 거죠. 왜 4살짜리 애(덩치만 1X)를 위해서 수많은 1x살이 희생해야 하죠? 그게 올바른 사회입니까? 전혀 아닙니다. 당연히 그러지 않음을 보장하는 게 자유죠. 그러니 우리는 교육 목적에 의거해서 불가능하면 그건 구별을 해야 하는 겁니다. 좋은 말로 대다수의 평범한 사람에게 지옥을 보여준다면, 그 평범한 사람이 지혜를 얻었을 때 하는 행동이 더 잔혹하고 비극이 될 뿐입니다. 그래서 크면 장애아를 그렇게 두들겨 패고 괴롭히고 하는 거죠. 그게 정상이고, 그게 교육을 올바르게 받은 게 유감스럽게도 맞습니다. 자신의 자유가 권리가 어떤식으로 망가지는지 철저하게 배웠으니 그 이전에 그것을 방어하는 것입니다. 극히 일부 이상적인 통합학급의 시나리오를 제외하면 거꾸로 현실적으로도 이것이 전부입니다. 신체적 장애는 문제가 없습니다. 최소한의 지능은 갖추니까요. 하지만 정신적 장애는 아닙니다. 그건 자유에 위배됩니다.
@user-xj1xr7mq1v
@user-xj1xr7mq1v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진짜 아동학대가 변질 됐음 애들한테 단호하게 훈계하고 지적하면 아동학대 거리는데 사각지대에 있는 아동학대 받는 애들한테 피해가 갈까봐 걱정됩니다
@user-uc4ri6wo3u
@user-uc4ri6wo3u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사회생활 조금이라도 할 수 있게 하려면 어느 정도 물리력도 필요하다. 인원 어쩌고 하지 말고 현실을 봐라.
@user-tt8zy3tl2x
@user-tt8zy3tl2x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유아특수교사입니다. 특수교사 및 유치원 교사의 교권에 대해서도 생각해주세요
@user-pj8gw6tt5l
@user-pj8gw6tt5l 8 месяцев назад
공립단설유쳔 특수반에 보내는 부모입니다 원래 유치원은 외부활동시 지원이 잘안되나요? 외벌이 부모는 어디갈때 마다 와서 애보라하네요
@user-qr8dy9ms5w
@user-qr8dy9ms5w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지겹다 피해의식 쩌는 학부모들
@user-mg2lz9ng6w
@user-mg2lz9ng6w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모든 민원처리하는 사람들 정말 진상들 처리하느라 정신병 걸릴듯 악성 민원에 대해서는 확실한 규제가 필요함 특히 욕하고 협박하고 성희롱하고 이런사람들은 그냥 법적으로 처벌이 필요함
@user-mt3gr9kh7v
@user-mt3gr9kh7v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선생님도 감정이 있는 사람이라는 인식이 있어야 할거 같아요ㆍAI가 아닙니다ㆍ 어디 도 닦고 온 사람들도 아니구요
@user-cd4pq9uy6z
@user-cd4pq9uy6z 2 месяца назад
부모도 존중해주셔야합니디ㅡ못댄 선생도 차고넘치더라구요
@user-df2qg5to9v
@user-df2qg5to9v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아는 선생님도 학생에게 맞아서 손가락 부러지기도 하고 머리뜯겨서 헬멧을 쓰고 교실에 들어가시기도 했어요
@user-uq4hl9cz7m
@user-uq4hl9cz7m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메뉴얼이 모든게 다 필요하다는게 문제인듯...... 기계 로봇도 아니고...안타깝네요.. 근본은 메뉴얼이 아닌데.. 다른학생 폭행해도 메뉴얼에 물리적 힘을 가하게가 없으면 말로만 설득하면서 그친구는 맞아야되겠죠..
@KoreaLiveTrends
@KoreaLiveTrends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수업거부권 발의해,,,, 교사도 인간이고 지켜야할 선이란게 있고 보호받아야할 의무와 권리가 있는 시민이야
@jtp9055
@jtp9055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애가 덤벼들어서 말리다가 손가락 부러짐..임용시험 날림..그래도 내가 다친게 낫다고 생각드는건 어쩔수 없음...
@yjh7983
@yjh798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장애학생들은 등급이란게 있습니다. 그러니까 등급에 맞게 학교를 선정해주셨으면 해요. 일반학교에도 일반학급(통합학급), 특수학급이 있지요. 이런학교는 중증이 아닌 경증...말그대로 경계선(장애도 아니고 비장애도 아닌)아이들만 받아야 맞는듯해요. 그리고 특수학교 선생님들도 얼마든지 위험한 상황에 놓일수도 있으니 특수학교 내에 경비원이라든가 제지를 할수있는 사람들을 고용해서 특수교사를 보호할수 있게끔 하던가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봅니다.
@user-gu2tw9mz3u
@user-gu2tw9mz3u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공감합니다. 학교배치시 학부모의 요구가 최우선시되다보니 매우 중증학생임에도 학부모가 일반학교를 원하시는 경우엔 일반학급으로 배치되는 것은 너무 부당하다 생각합니더
@user-xp8kc6iw1z
@user-xp8kc6iw1z 8 месяцев назад
그런데 현재 장애등급으로는 알수없는 게 더 많아요 심한 장애로 카드엔 나오있지만 적응능력도 지적능력도 좋은 아스퍼거에 가까운 아이도 있고 경한 장애로 되어있지만 문제행동이 심한 친구들도 있어요 등급으로도 알 수 없고.. 사실 교육청 배치 문제행동 중재 전문인력이 충분히 확보되어있는게 현재로서 가장 정답에 가까운 것 같아요 지금은 근처 특교과 교수진이 이름정도 걸고. 뭐 그런 수준이라..
@Daria-ii5wd
@Daria-ii5wd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교사든 일반교사든 부모교육 못 받은 몰상식한 것들 때문에 고생이 많네요..ㅠ
@SGolds-qh1ch
@SGolds-qh1ch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교사에게 모든 부담을 넘기는 교육 시스템을 개선할 방안을 찾아야 합니다. 교사는 가르치는 일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교육부와 교육감이 행정적 지원을 위한 노력을 해야 합니다. 교육감을 투표로 선출하는 이유를 잊지 마십시오. 교사와 학생의 문제가 다른 것이 아니라 같은 것이란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교사에게 다 미루면 교사가 학생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학교가 학생들을 지키지 못하는 현실에 학부모가 나서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일지도 모릅니다. 교사보다 더 답답한 것은 부모가 아닙니까?
@Midongryu
@Midongryu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공감이 되다가 마는 글입니다. 학부모가 학교 일에 나설 때마다 학교는 망가집니다. 당연한 일은 아닙니다. 나서는 학부모들의 대부분이 교육을 위해서라기보다는 탐욕과 이기심으로 학교와 교사를 흔들기 위해 나섭니다. 지금의 상황이 그렇습니다. 절대 당연하지 않습니다. 문제의식은 같은데 결론이 전혀 현실에 맞지 않네요. 교사보다 부모가 더 답답하시다고요? 부모가 매일 밤낮없이 살해협박 받고 말한마디로도 괘씸죄로 경찰서에 불려가고 급여랑 경력에 문제 생깁니까? 그게 대체 말입니까.
@SGolds-qh1ch
@SGolds-qh1ch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부모가 나서면 그에 따라 처분이 달라지면 부모가 된 심정으로 더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을 수 없는 겁니다. 그렇게 된다면 결손가정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부모나 가족 친지의 입김과 상관없이 마련된 교칙에 의하여 공평함을 유지하는 학교가 있다면 부모도 학교의 뜻에 따를 것입니다. 문제는 담임에 따라 제각각의 처분을 내려도 되는 학교 시스템에 있습니다. 행정적 지원이 교사에게 이뤄지지 않고 있다는 말입니다.
@Midongryu
@Midongryu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SGolds-qh1ch 적어도 문제의식은 공유하고 있는 것 같네요.
@SGolds-qh1ch
@SGolds-qh1ch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저는 학교 폭력으로 희생당한 학생들과 교사의 죽음이 다른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사회적 약자라는 점에서는 같은 문제가 아닙니까?
@Midongryu
@Midongryu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SGolds-qh1ch 동의합니다. 첫 댓글 말미의 내용에 동의가 안됐을 뿐입니다.
@eyc1499
@eyc1499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교권이 무너지면서 국가가 망국의 길로 들어섰다
@hanjungkim6404
@hanjungkim6404 6 месяцев назад
1:2도 힘들어요… 지능 정상인 adhd 학생들도 초등학생은 3명이 맥시멈일 것같아요.
@user-hh9os6ew9d
@user-hh9os6ew9d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댓글을 쭉 읽어보니 인지가 약한 심한 자폐는 정말 짐승보다 못하네요 개는 훈련하면 알아듣기라도 하죠 물면 안락사라도 시킬 수 있죠 길 곳곳에 저런 폭탄들이 돌아다닌다고 생각하면 너무 무섭습니다
@katiepark5040
@katiepark5040 5 месяцев назад
참 마음이 아프네요 ㅜㅜ 선생님들은 열심히 최선을 다해도 보람은 커녕 폭언과 폭력이고 장애아이 가진 부모는 무슨일을 당해도 알수없다하니 참 안탑깝네요 다들 신뢰하며 믿는 방법과 선진국처럼 장애아에 대한 인식도 많이 좋아지고 실패를 거듭해도 알맞는 메뉴얼이 생겼으면 좋겠네요 ^^다들 힘내고 상처 받는 일이 더이상 없기릴 ㅜㅜㅜ
@prhug88-nq8rp
@prhug88-nq8rp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교육청이 결정을 해야될때입니다. 의무교육 기간을 떠나서 악성민원과 간섭이 심한 학부모, 문제행동을 지적했지만 계속 반복되는 학생은 퇴학처리하고 의무교육기간이라면 개인적으로 교사를 구해서 학습할수 있게 만들어야 됩니다.
@dlsdus6122
@dlsdus6122 2 месяца назад
이미 교권침해로 일반아들과 똑같이하고 있고 조금도 여지없이 진행하고 주호민사건이후 오히려 도가지나칠 정도로 교권위가 남발되고있습니다
@hoonk766
@hoonk766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본능적으로 재미있어서 사람 때리고 성행위 하는 애들인데 이게 사람 맞나
@eunhelee
@eunhelee 2 месяца назад
댓글들이 장애아인식들이 못하는것같네요...참 안타깝습니다 부모들도 노력하는분들많고 학교이상으로 그아이를 케어해야하는데 그 부모들을 이해해주는 말들은 없고 장애를 가지고있다고 가두라니요... 학교를 보내는 부모도 혹시나 사고치지않을까 맘졸이며 우리아이가 사회성을 조금이라도 배우길바라며 보냅니다.. 일반아이들뿐만 아니라 그부모들도 선입견없이 대해주길 바랄뿐입니다ㅠㅠ
@qwertyzxcgh
@qwertyzxcgh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냉정하지만 어느정도 통합이 가능한 경증 장애학생들이 일반학급에 배치되는 게 맞는 것 같다. 어느정도 인지 능력이 있어야 통합교육이 효과있기도 하고, 일반학생들에게 끼치는 피해도 적기도 하다. 중증장애 학생들이 부모의 욕심으로 일반학급에 배치되기도 하는데, 일반학급 아이들 피해가 넘 큰게 사실이다.
@neo6697
@neo6697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학급 공익은 진짜 한줄도 안나오는구나 ㅋㅋㅋㅋㅋㅋㅋ 물론 특수교사가 더 힘들고 책임이 크니 주목받는게 맞지만, 우린 어디가서 하소연 할 곳 도 없다. 복무 담당관은 학교장이 복무중 상해를 인정해야 조치가 가능하다고 일처리 밀어버리고 교장은 자기 실적에 누가 될게 뻔하니 안해줄게 당연한데 ㅋㅋ; 맨날 짬처리 당하고 학교 멀정히 다니다 끌려와서 어떤 교육도 못받고 중증 자폐아 보게 하는데 이게 말이 된다고 생각하나? 지금 까지 물리고 햘퀴고 맞고 침뱉는 거 맞고 똥오줌 치우고 피하, 일반 출혈, 밀려서 넘어지고 그렇다고 공익 나와서 듣게되는 소리는 현역보다 쉽잖아 ㅋㅋ? 심지어 교감이란 놈도 이딴 소리 하는데 뭐가 남는다고 이걸 하고 있는지 말로는 형용할수 없는 감정이 든다 회의라는 감정보다 더 상위의 감정이다 우리 엄마 내 몸에 상처 생기는거보고 속상해하는거 나도 보기 힘들다 근데 상대가 장애인이라 뭐라 하기도 어렵다 ㅋㅋ 진짜 미칠것 같다. 픽하면 자폐아 엄마한테 애 이렇게 해달라 저렇게 해달라 애 다치면 선생한테 바로 전화해서 눈치보게 만들고 본인들이 교육이 되는 정도의 자폐임에도 그저 반응하면 좋다고 사회 통념상 하면 안되는 행동임에도 반응을 보인다고 좋다고 훈육 안해놓고 애가 잘못하면 우리보고 잘 캐어 안했다고 그러고 그걸로 그렇게 하면 안된다고 하면 돌아오는건 니가 뭔데 우리앨 가르쳐 ㅋㅋ 도대체 난 어디가서 이걸 말해야 누가 들어주나? 자살이라도 해야 하나?
@user-qy3mu7by4s
@user-qy3mu7by4s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고생이 많으셨네요ㅜㅜ 공감합니다 사회복무선생님. 실무원 선생님도 많이 다치십니다ㅜ
@user-bc6ve7ro1i
@user-bc6ve7ro1i 4 месяца назад
저희애도 자폐데 힘들겠어요 ㅜㅜ 저희는 굽신굽신하고댕겨요 ㅜㅜ 뭐해달란 소리 못합니다 부모들이 다 같진 않나봅니다 ㅜㅜ 고생하네요 ㅜㅜ 사회복무요원이랑 자폐중증케어는 정말 말도안되는일인데 교육청에서 보조인력예산을 안줘서 사회복무요원은 군인이라 쓴답니다 언제 이나라가 바뀔까요 ㅜㅜ
@Holaman123
@Holaman12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이거 인성파탄 대머리 만화그리는 놈때문에 공론화 된건가요?
@user-il2ew8rp8i
@user-il2ew8rp8i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고약한 학부모들이 많네요.
@kingj227
@kingj227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부모들이 알아서 하라고 해요. 종일 돌봄 어쩌구 다 폐지시켜버리고... 솔직히 얼마나 혜택을 보고 있는데...감사는 없고...화수분 마냥 더 해라 명령에, 갑질에, 고소에... 부모들이 24시간 365일 알아서 돌보고 털끝도 이웃에게 피해없게 하고!!
@jek9874
@jek9874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학생과 관련된 모든 일에 선긋지 않고 내 일처럼 앞장 서던 교사들이 위축되지 않도록! 미래교육을 위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랍니다.
@woosang22
@woosang22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체벌을 폭력과 동일시 하다보니 아이들은 교정이 안되고 정신과만 들락날락하는 악순환. 그렇게 선생님도 학부모도 아이들도 정신과에 의존하고 있으니 참 안타까울 따름.
@user-ic2uz9kt3e
@user-ic2uz9kt3e Месяц назад
에휴~
@user-ck1yq4zv8w
@user-ck1yq4zv8w 3 месяца назад
특수교사가 썩었으니 맞을 짓 보복당할짓 하잖아
@JE-tw9or
@JE-tw9or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통합수업시간 일반아이들도 특수아에게 맞습니다. 심각함.
@user-gd9iw4cp4e
@user-gd9iw4cp4e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교사들은 겁나서 임신도 못하겠다. 휴직 얻어서 임신해야 할듯. 장애아 가진 부모들아, 제발 주씨는 닮지 마라.
@user-re5nm4ll6h
@user-re5nm4ll6h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털 아닌것에는 어떤답도 없다. 국민머리털 수염 길어진만큼만 국민눈물 짧아집니다
@user-bk5jz8gm2n
@user-bk5jz8gm2n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보육교사도 사각지대에 있어요!!! 악성학부모에 매일을 힘들게 일해요 임금도 동결되서 연차가 쌓여도 오래 일할 수 없어요.....
@suganatsu
@suganatsu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CCTV 설치 시급
@wjdclgu
@wjdclgu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장애가 있어도 특수반 들어가기 힘들어서 일반반에 들어가야하는 현실....
@asdfgh5696
@asdfgh5696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심한 도전행동 아이는 일대일 전담인력을 배치해라
@MP-tl5ri
@MP-tl5ri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체력 및 운동능력 있는 사람들 중에 특수교사를 뽑아야지
@user-wr8okgedkd7b
@user-wr8okgedkd7b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특수교사 월긎 많이 주고 건장한 남자만 뽑아라
@user-wy9lf7su6c
@user-wy9lf7su6c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자폐성 장애인인 내가 왜 통합교육 자체를 노무나도 죽일정도로 싫어했는지를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쭉 다니면서 알게되었고, 철저한 분리(특수학교나 홈스쿨링)를 시켜내어 장애 수준에 쉽고, 단순하게 알맞도록 배워가지고 보내야 하노.
@Holaman123
@Holaman123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기자가 질문 드럽게 못하네
@user-eq5ho5sr1d
@user-eq5ho5sr1d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몆년 피고인 신분으로. 경제적으로 엄청난 타격 이겠다
@user-kh6gh8cz8j
@user-kh6gh8cz8j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학교에 청원경찰 배치해서 문제학생은 즉시 학습현장에서 분리해야 합니다. 학생과 학부모 연대처벌 도입이 필요합니다. 잘못을 해도 처벌이 따르지 않으니 미친 짓을 하는 겁니다.
@abc-xx5dp
@abc-xx5dp 7 месяцев назад
현직 특수교사다 진짜 하고싶은거 아니면 특수교사 하고싶은사람... 다시한번 생각해보길
@user-ip6cb3pq8o
@user-ip6cb3pq8o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대처 방법이 왜 없어? 선진국 가서 배우고와 .
@user-rg3in7bi8i
@user-rg3in7bi8i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선진국식 대처방법도 K-교육 시스템 앞에선 아동학대가 되어버림😂
@user-bz4nf7ti3s
@user-bz4nf7ti3s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ㅋㅋㅋㅋ윗분 말이 맞음. 지금 우리나라는 뭐만 하면 고소라 법적으로 교사 보호 수단이 마련되지 않은 이상 소송걸림. 누가 하겠냐고~~
@21thstriker
@21thstriker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설리번식 훈육방법도 한국법으로는 그저 아동학대임ㅋㅋㅋ
@as-od4yq
@as-od4yq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와 기회는 이때다네 ㅋㅋ 특수교사들 힘든척 오지네? 물론 힘든 특수교사도 있겠지만 ㅋㅋㅋ 특수교사 80퍼 이상이 여자 선생인데 얘네들 그냥 공익들한테 힘든일 다 떠넘기고 수업이라 해봤자 그냥 블럭놀이랑 가위 오리기 이런거 뿐임 ㅋㅋㅋ 내가 공익때 다~ 겪어봐서 알지 ㅋㅋ
@qwertyzxcgh
@qwertyzxcgh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교실에서 누워 자는 공익. 퇴근시간 전에 몰래 도망가는 공익.한눈 팔아서 아이들 다치게 만드는 공익. 수업시간에 핸드폰 보는 공익. 병가를 꼭 아이들 봐야하는 시간에 쓰는 공익. 아프지도 않으면서 대충 진단서 떼서 병가 쓰는 공익. 연가가 휴가인지 아는 공익. 화장실 대소변 처리는 못하게 되어있는 공익. 내가 경험한 공익들이다. 솔직히 공익 그냥 없는게 낫다. 공문만 더 많아지고, 장애학생 활동 활동지원은 제대로 못하니까~ 다 그렇다는 건 아니고 대부분 그렇다. 아이 한명 더 맡는 느낌
@qkrtkd
@qkrtkd 8 месяцев назад
나도 특수학급 아니는데 진짜 하는거 없던데 ㅋㅋ 저 댓글쓴 분도 특수 학급인거 같은데 그냥 유치원임 개꿀직업임 막말로 나도 돈주면 내가 더 열심히 할수있음 특수학급 안다니고 모르면 제발 조용히 해주세요
@qkrtkd
@qkrtkd 8 месяцев назад
난 그냥 지척장애인데 난 폭행성 분노조절도 없는데 그선생님이 시비 걸었는데 일부로 폭행 유도 하고 그럼 자기가 먼저한거는 생각을 안함 너무 억울해서 잠도 못자고 그럼 난 그냥 공부만 못하는거 뿐인데 왜 나한테 장애있는 애들이랑 똑같이 대하는건지 모르겠음 이부분에 대해서는 이해가 안감 그리고 우리특수학급 선생님들은 일진이 2명임 학창시절에 술먹고 담배 피고 그랬음 문신도 있음 영어로 긴팔 말고
@user-xp8kc6iw1z
@user-xp8kc6iw1z 8 месяцев назад
블럭놀이나 가위질도 소근육 협응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이에요 글씨 쓰기 젓가락 타자치기 다 소근육이 문제 있으면 안됩니다국어수학만 공부가 아니랍니다
@user-ux2rk6go2n
@user-ux2rk6go2n 23 дня назад
@pausec4681
@pausec4681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학교 선생 그만두고 . 공무원이 되십시요
@user-bi8zp9th4p
@user-bi8zp9th4p 5 месяцев назад
하지만 그와중에 한숨쉬면 정서적학대임ㅋㅋㅋㅋㅋ 주호민이 단하게 만듬
@user-qh1wo5vc9v
@user-qh1wo5vc9v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이 나라 교육시스템 개판 5분전이다 이 나라를 망치는 것은 바로 교육시스템이다 경쟁입시가 이 모양 만든것이다 대학은 어떠한 시험 없이 아무나 원하면 들어갈 수 있게 해야한다 그렇다고 물리적 공간에 다 갈 수도 없으므로 대부분의 학습은 아주 저렴하게 인강으로 하고 실험 또는 실습이 필요한 경우에 효율적으로 나눠서 받을 수 잇도록하면 된다. 물론 상시 실습이 필요한 예체능과 의대쪽은 좀 특수한 경우이니 논외가 될 것이다.아무튼 대학을 개나소나 다들어가는 시스템으로 만들어버리면 학원은 죄다 사라질 것이며 경쟁적으로 하루종일 공부할 필요도 없다 정말 필요한 사람만 그들의 필요에 의해 선택적으로 양질의 대학교육을 언제든지 받을 수 있게 한다면 굳이 고등교육과정에서 국영수 위주의 강압적인 학습을 할 이유도 없는 것이다 고등교육과정도 모든 시험과정을 없애야한다 다만 사회화정도가 얼마나 좋은지를 테스트해야한다 즉 학교생활을 통해서 선생님과 친구들을 대하는 태도나 성격등을 지켜봐야할 필요성이 있다 즉 고등교육과정은 무조건 인성과 체력을 갖추는게 기본이 되어야한다는 것이다 또한 고등학교 과정에서 영어회화는 기본으로 할 수 잇게금 말하기중심의 교육 그리고 누구나 학교졸업하면 기타나 피아노 드럼 베이스등 악기하나는 다룰 수 있도록 해야할 것이다 즉 고등교육과정이 경쟁의 장소 무작정 공부해서 집어넣어야하는 장소가 아니라 기초체력과 인성 예능성을 키우는 장이 되어야한다 그래야 이들이 스트레스 없이 학교생활을 할 수잇는것고 행복에대한 고민 꿈에대한 고민을 진지하게 할수 잇게된다. 그렇게되야 학생들이 서로를 존중하고 선생님도 존중하는 법을 배우게될 것이다 지금 이따우의 교육방식도 간다면 그야말로 사망하는 대한민국이 될 것이다 초등생들이 너네 아버지 연봉이 얼마냐? 집은 얼마짜리사냐 이런것을 묻는 시대는 정말.....죽은 교육이라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
@user-wn2zz4iz9m
@user-wn2zz4iz9m 2 месяца назад
442만명 구독 눌러주세요
@user-px7qd3zb7j
@user-px7qd3zb7j 11 месяцев назад
짐승들케어하는 직업이지 특수교사라니 ㅋ...고생이많다
Далее
Cat Plays with Window Washer
00:22
Просмотров 1,7 млн
Самое Романтичное Видео ❤️
00:16
뉴스타파 목격자들 - 머나먼 특수학교
29:42
장애학생 문제행동 중재
21:47
Просмотров 16 тыс.
Cat Plays with Window Washer
00:22
Просмотров 1,7 мл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