Тёмный

지수 120이 중요합니다! 

지쌤의 지니어스TV
Подписаться 11 тыс.
Просмотров 17 тыс.
50% 1

안녕하세요 지니어스 TV입니다.
지능지수 결과 중요에서 유의미한 척도를 나타내는 지수가 있는데요.
영재 양육을 위한 매우 중요한 지표입니다.
이러한 지표가 과연 전체 학생과 어떤 차이를 가지는지 확인해보세요. :)
동영상 내용이외에 궁금하신 내용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보세요.^^
이든센터
cafe.naver.com...
지형범 선생님 소개
blog.naver.com...

Опубликовано:

 

6 окт 2024

Поделиться:

Ссылка:

Скачать:

Готовим ссылку...

Добавить в:

Мой плейлист
Посмотреть позже
Комментарии : 32   
@Namenamename481
@Namenamename481 Год назад
148입니다. 어렸을 때는 영재원이고 대회고 잘 하다가, 학문을 위한 학문이 아니라 성적을 잘 받기 위한 공부를 하는 걸 보고 점점 흥미가 떨어져 방황했습니다. 왜? 라는 질문에 꽂혔을 때 그 답을 못찾으면 다음 진도를 못나감. 시험을 치다가도 이걸 다른 방법으로 풀 수는 없을지 혼자 상상의 나래가 펼쳐지면서 시험 시간 내에 시험을 다 친 적이 없었음. 결국 사람들이 말하는 망한 인생 됨. 적정 iq가 존재하긴 하는듯. 그걸 넘어가면 너무 산만해지고 자기만의 사고에 빠져서 나오질 못한다 하더라구요. 물론 제 탓이겠지만 주입식 교육... 참 그래요
@이이-b4i3z
@이이-b4i3z 9 месяцев назад
맞아요. 저도 이번에 연대 의대에서 검사 받았는데 상위 5%이내 나왔어요. 정말로 제게 도움 됐던 건 책과 게임이지 교과서가 아니었습니다.
@잡곡양이
@잡곡양이 4 года назад
오늘은 지쌤께서 더 화사해보이십니다😁 오늘도 좋은말씀 잘 들었어요. 항상 느끼지만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감사해요!!
@하나의눈
@하나의눈 3 года назад
아이큐 106인 사람도 서울대 컴퓨터공학과 가는데.. ㅋㅋ 아이큐가 물론 중요하긴 하지. 공부방법이나 노력이 더 중요하지 근데 확실히 아이큐 좋으면 좋더라. 내 친구가 아이큐 127(웩슬러)인데 공부는 지루하다면서 공부 안 하다가 공부 한번하니까 수학 전교 꼴찌였는데 한번에 전교1등 됨. 학교 교사들 다 놀람
@thepatriarch0314
@thepatriarch0314 Год назад
실제로, 노벨상을 받는 사람이나 모범생들은 지능 지수가 115 언저리라고 하더군요. 최적 지능 지수라고 하죠. 리처드 파인만이 123이었다고 하죠.
@러블리-h1l
@러블리-h1l Год назад
126인데 수포자였어요.
@아기는아기욥
@아기는아기욥 9 месяцев назад
저도 31살에 엇그제 유로로 검사 받앗고 120 나왓는데 중3 고1 이정도부터 수포자엿어요
@영우혜나혜령맘
@영우혜나혜령맘 3 года назад
안녕하세요 지능지수도 노력하면 개발되는거아닌가요? 보통인 아이들이 지능을 개발할수 있는 방법에 대한 얘기는 없으신 건가요?
@하나의눈
@하나의눈 3 года назад
지능지수는 타고나는거라 개발 안 되는걸로 알아요
@서진-d2e
@서진-d2e 9 месяцев назад
나이 만40. 30년 전 쯤 초등학교때 테스트에서 IQ 136, EQ 122.5 둘 다 학년 top이었고, 아이큐 이큐 둘다 소수점까지 같은 친구가 있었음. 그 친구는 과고 카이스트 실리콘밸리 루트탔고(성공함), 나는 일반고 SKY문과 계열 환경기술 연구 후 창업-개인투자 루트 탔음. 20대 중반 쯤 친구 중에 한 명이 웩슬러 테스트 한 번 해보라고 해서, 그 때 대충 풀었던 점수가 126이었던 거 같음. 근데, 재밌는 건 성향테스트건 아이큐테스트건 어떤 테스트를 해도 나같은 경우는 추론능력이 만점임. 현재 직업은 부동산 디밸로퍼, 개인 주식 투자, 창업회사 운영하는데, 운용자산 400억, 연수입은 5억+@. 중학생 때부터 취업쪽은 배제했는데, 이유는 일을 더 해도 수입이 한계가 있다는 점. 현재 사업들을 더 키우지 않는 이유는 개인 시간이 줄어들고, 책임져야하는 부분들이 늘어나니까. 교육은 5살 때부터 미술, 7살 때부터 영어 수학, 8살 때부터 피아노 및 단체 구기 운동, 수영 9살 때부터 한문, 12살 때부터 요리 및 작문, 13살 때부터 수학 경시 및 올림피아드 문제 풀이, 시 주최 영재 교실 참여. 중학생 때부터는 주요 과목 그룹지도하고 개인과외. 고등학생때는 기숙사 생활. 독서는 초등학교 이전에 필독서 및 권장도서 국내외 고전문학, 창작동화, 군주론 같은 것들 중학교 때는 신춘문예 당선집들 하고 현대 문학, 고등학교 때는 독서보다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스트레스 풀면서 컨디션 관리가 대부분 이었고, 축구 농구 야구 같은 단체 구기 종목은 하루 두 시간이상 빼먹은 적 없었음.(구기 종목이 매우 중요한 이유가 끊임없이 변화하는 상황에서 판단해야되고, 체력적으로 힘든 상황에서도 판단력을 유지해야돼서 매우 중요하게 생각했음). 개인적으로 IQ가 좋다? 남들보다 생각을 좀 더 빨리하고, 그러니까 원리 파악이 쉽고 빨리 배운다라고 생각함. 한 마디로 IQ가 좋아도 끊임없이 노력하지 않으면 IQ가 낮은 사람하고 차이가 없다는 말. 그리고 IQ낮은 사람들도 결국에는 어떤 문제의 해결책까지 도달하는 시간의 문제일 뿐이라고 생각함.
@hmm1695
@hmm1695 9 месяцев назад
지각추론 만점인데 126이 나온다고?
@서진-d2e
@서진-d2e 8 месяцев назад
@@hmm1695 네. 어렸을 때부터 추론 관련 테스트는 전부 만점이었어요. 정보 취합하고 분석해서 결론 도출하는 부분에 좀 특화된 느낌은 있습니다. 그래서 주식 관련 투자는 실패해 본 적이 한 번도 없네요.
@장주인백
@장주인백 3 месяца назад
부모님 학력과 직업이나 경제수준이 궁금합니다. 타고나신건지 유전인지 여부가 궁금해서요
@서진-d2e
@서진-d2e 3 месяца назад
@@장주인백 아버지 석사, 어머니 학사시네요. 친가는 과거 면 단위에 하나있던 양반가였는데, 항일 운동 지원하다가 당시 일본놈들이 토지 강제 몰수해서, 저수지 만들어 버렸다고 합니다 산아래 움막짓고 사시면서, 마을 사람들 도움으로 할아버지 때부터 전국 떠돌면서 장사로 9남매 키우셨고요. 외가는 어촌마을에 꽤 규모있는 선주 집안이어서, 원래 유복한 집안이었고 외할아버지께서 80년대 토목건축을 하시고, 대를 이어 부동산, 토목건축을 하다보니 외가는 경제력이 꽤 돼요. 두 분 연애결혼하셨고, 외할아버지께서 친가가 독립유공자 집안인 거 하나보고 적극 추진하셔서 결혼하셨다고 들었습니다. 부모님 경제력은 아버지 교수, 어머니 전업주부시라 평범합니다.
@행복-y3g4w
@행복-y3g4w 2 года назад
문과 영역 수능 만점자 웩슬러 iq116 입니다.
@Calmdowntrader
@Calmdowntrader Год назад
와 저는 120넘어도 지방대 나왔어요 정말 대단하네요 수능 만점자
@굵벅지
@굵벅지 3 года назад
선생님 질문이 있습니다 상담 가능하실까요?
@TV-xq5ok
@TV-xq5ok 3 года назад
네 가능합니다. gescenter.org 에서 상담예약가능합니다.^^
@brocklee6908
@brocklee6908 Год назад
단순하게 통계적으로 웩슬러 123정도면 건동홍이상은 갈수있나요?
@batnaeking183
@batnaeking183 Год назад
아니요 170이어도 공부 안 하면 불가능
@Calmdowntrader
@Calmdowntrader Год назад
저 120넘는데 지방대 중퇴입니다 노상관이에요
@brocklee6908
@brocklee6908 Год назад
@@Calmdowntrader 헐 정말인가요? 왜 그렇게 된건가요? 혹 겜 중독? 나쁜친구들? 우리 애도10살 똑똑하긴한데 포켓몬카드뽑기랑 친구들 좋아하거든요 ㅜㅜ
@J1PH4
@J1PH4 Год назад
​@@brocklee6908 오히려 지능지수가 높을수록 교육시스템에 의문가지고 자신이 좋아하는거에 몰두하다가 성적 놓치는 경우가 많아요 제가 134인데 문예창작쪽에 몰두해서 공부 안하다가 수능 평균등급 4.7 나왔구요 오히려 iq가 너무 높은 경우에는 공부 자체에 흥미를 갖게 유도한 다음 기도하는게 최선이라고 봐야할거같아요
@unique-math-tutor
@unique-math-tutor Год назад
통계적으로 명문대 가는 가장 좋은 지능지수는 110~120 정도입니다. 이 정도가 보통 성격도 무난하면서 공부하면 노력한만큼 바로바로 결과가 나오는 지능지수거든요. 오히려 그거 넘어가면 대한민국 주입식 입시에 맞지않은 성향이 점점 강하게 나타나는 성향이 있어서 입시에 실패하는 경우가 의외로 많아요. 지능지수가 높을수록 자기 고집도 쎄고, 나만의 세계에 빠져 사는 경우도 의외로 많습니다. 멘사 회원들 중에 백수거나 사회 부적응자 비율이 생각보다 꽤 높은 편인데, 그것도 비슷한 이유입니다. 물론 모두 그렇진 않아요.
@29아이미
@29아이미 2 года назад
지능과 학업성취도가 그대로 비례한다고요? 근거가 있나요?
@alex-j3c3u
@alex-j3c3u 2 года назад
iq가 지능을 모두 대변할 순 없죠. 아직까지 안 밝혀진 부분이 있기 때문에. 성적과 지능지수가 일렬로 줄을 슨다는건 도대체 뭔 소린지 모르겠네요. 우리가 뇌를 전부 이해하지 않는한 완벽한 측정이 불가할텐데.
@nimp4025
@nimp4025 Год назад
다같이 열심히하면 결국엔 머리를 따라갈순 없다는게 불편한 진실 아닐까요.
@Calmdowntrader
@Calmdowntrader Год назад
저 120넘는데 지방대고 제 동생은 100정도인데 이름있는 대학 갔습니다
@Calmdowntrader
@Calmdowntrader Год назад
그리고 솔까말 공부 어지간히 잘해서는 돈 별로 안됩니다 대기업 다녀도 심지어 임원 달아도 등기임원 아닌이상 노답 결국은 투자 사업!!!
@장지선-x1y
@장지선-x1y 4 года назад
제가 웩슬러 4차 검사를 했는데요.. fsiq137 gai 153 cpi 113 fsiq를 구성하는 하위지표의 점수간 최대 차이가 48로 다소 크게 나왔습니다 cpi는 순간적인 긴장이나 정서상태가 반영된다던데 지적 수준이 어느 정도인가요?
@Hooney300
@Hooney300 2 года назад
고민이되네요. 검사를 한지 몇일 안되었고 130이라고 하는데 더 답답하네요. 나중에 상담을 요청해도 되는 것인가요?
@sssjune5447
@sssjune5447 2 года назад
아쉽게 115네요..
Далее
상위 2,3% 지적 능력 학생들의 심리
13:43
Просмотров 12 тыс.
[IQ TEST] 30 second IQ test 10 questions[eng sub]
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