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라이스 식단은 카니보어 식단 하시는 바디빌더분들이 클린 벌크업 할 때 사용하는 식단이에요. 아무래도 인슐린이 체지방을 증가 시키기도 하지만 근 합성하는 데에도 필요하거든요. 그래서 인슐린을 자극 시키기 위해 탄수화물을 같이 섭취하는데 주로 흰 쌀밥을 이용합니다. 어차피 우리의 몸은 케톤 대사 상태이더라도 포도당이 꼭 필요한 장기들이 있기에 당 신생을 통해 하루 필요로 하는 포도당을 간에서 만들어 내거든요. 그러기 위해서는 지방이나 단백질을 분해해서 포도당을 만들어 내는데 그게 솔직히 비효율적이거든요. 당 신생을 하기 위한 대사에 쓰이는 에너지도 상당하기에 그게 카니보어 다이어트의 장점이기도 하지만 벌크업 하는 입장에서는 불필요한 것이죠. 린메스업은 기본적인 카니보어 만으로도 가능하지만 벌크업은 탄수화물 공급이 필요합니다. 운동 목적에 따라 선택 하면 될 것 같아요. 아 그리고 제가 최근에 "살빼고"라는 카니보어 레스토랑을 오픈 했는데 시간 되시면 함께 식사하면서 인사이트 나누면 좋겠네요. 군산쪽에 계신 것 같은데 서울 올라올 일 있으시면 한번 들러서 영양 보충 하고 가세요^^
헉 맞아요…. 제가 지방 대사가 안되서 카니라이스를 추천받아서 카니라이스를 했는데 배가 안아픈 대신 입맛이 엄청 살아나요… 그래서 제가 좀 빠졌다고 풀어진건가 싶었는데 밥을 먹어서 뭔가 자꾸 땡기는거였네요 .. 자꾸 고기를 일정량 이상 먹게되고 ㅠㅠ 나름 식단하는데 오히려 증량 하기 시작하니 너무 스트레스였는데 … 지방대사가 안돼서ㅍㅍㅅㅅ를 하더라도 그냥 밥은 빼야겠어요……
저는 카니보어보단 카니라이스가 잘맞더라구요 육류소량과 쌀또는 단순당위주대사를 할때가 머리도 잘돌아가고 힘도 당섭취한 만큼 나서 편하고 효율적입니다 단백질과 지방 자체가 장운동을 느리게 하다보니 고기만으로 혈당수치를 끌어 올려 장운동을 충분하게 하는데는 효율이 떨어지더라구요 당에 민감한 몸이 되기도 하구요 고기만으로 혈당을 올려야 하니까요 카니보어 지속하시면서 혈당이 치솟거나 갈증을 잘 못느끼거나 얼굴이 건조하시다면 단순당대사에 대해 찾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전에도 댓글단 거같은데 카니보어하면서 주5일 크로스핏 했던 사람입니다. 지금은 카니보어 안하구요. 제 경험상 카니보어하면서 크로스핏을 하기엔 정말정말 에너지가 빨리 고갈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말씀하신대로 고기양을 늘리던지 크로스핏같은 오버워크하는 운동말고 러닝이나 웨이트 트레이닝을 강도낮게 진행하는 방향이 카니보어 식단에 제일 좋은게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크로스핏같은 오버워크하는 운동들을 좋아해서 카니보어는 2달 진행하고 지금은 일반식 먹고 있습니다. 나중에라도 카니보어 식단 다시 시작하면 운동강도를 좀 낮게 빈도수를 좀 자주 진행해서 몸 변화 체크를 해보고 싶네요. 영상 잘봤습니다.
안그래도 카니라이스 경과가 어떠셨는지 물어보고 싶었는데 댓글 주셔서 감사합니다! 크로스핏 같은 고강도 운동은 안해봤지만 아마 그런 류의 강도 높은 운동을 하게되면 고기를 한트럭으로 먹어야 할 것 같아요 ㅎㅎ 개인적으로 저탄고지보다 무탄고지가 훨씬 더 에너지가 나는 것 같아요! 나중에 카니보어 재도전하시면 한번 테스트해보셔요!
주5일을 고강도운동을 하시니까 그러죠.. 운동은 근육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려서 크로스핏같은 고강도 운동을 하면 근육 회복할시간은 없는데 근육은 혹사시키니까 힘이 빠지죠 그리고 카니보어를 얼마나 하셨는지 모르겠는데 깔짝 해놓고 그러신거면 제대로 안하신거에요 그리고 카니보어는 고기섭취만 많이 하는게 아니에요 동물성지방을 많이 먹어야 에너지를 쓰죠 죄다 카니보어한답시고 고기만 먹는 사람들 있는데 카니보어는 고기와 내장 동물성지방을 충분히 섭취 해야 합니다.지방이 에너지원인데 에너지원을 안먹으면 힘이 안나겠죠 그래서 카니보어는 함부로 시도하는게 아니라 우리몸 에너지대사과정을 알고 시작하셔야 제대로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주5일 고강도 운동은 하지마세요. 보디빌더처럼 약물꽂아서 하면 근육회복속도 빨라서 매일해도 상관없는데 일반인이 그렇게 하면 근육 회복 안되서 오히려 근육만 망치는겁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소고기 물림이 심할 때 저는 다른 고기로 대체를 하는 편이긴 합니다. 완전한 카니보어를 하는 것보다는 무탄수 상태를 유지하려고 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와사비를 조금 추가해서 드시는게 도움이 되었다면 그렇게 드시다가 점차 빼는 것도 방법이다 싶어요. 만약 당류가 들어간 소스를 곁들여 드셨다면 안되는 거지만, 와사비 정도는 카니보어 이탈 방지 차원에서 충분히 해볼 수 있는 노력이라고 생각됩니다! 화이팅하시구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무탄수로 오래 살다보면 탄수가 들어간 상황에서 더 힘이 빠지고 힘들어지더라구요. 제가 의사나 과학자가 아니라 확실한 답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아마도 몸의 연료를 쓰는 방식이 바뀌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평소 탄수를 먹던 상태에서는 에너지가 포도당이지만, 무탄수 상태에서는 지방이 에너지원이 되기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휘발유차에 경유랑 휘발유 섞어쓴 상태 같은거라고 비유하면 될까요? 이전에도 스트릭트 카니보어를 오래 유지하다 한번 치팅을 한 날이면 맥 없이 하루를 보냈어요. 도움이 되는 답변이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