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지나친 국뽕이 많은데..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도 우리 문화를 알리려는 것도 좋지만.. 우리게 최고이고 다른나라 무시하고 우리 따라한다고 비난하고 하는건 조심해야함. 우리나라 이렇게 잘살게 된거 얼마 되지 않았음... 다른나라 원조받고 창피하지만 다른나라 베끼고 피땀나게 일해서 이렇게 된거임..
@@성이름-s4b2r 어머니가 한국 사람입니다^^ 아버지이름을 한국이름 으로하면 정●●입니다 그래서 저는 정규리고요 이고 초코파이 설날에 진짜 선물세트에 한 계식 있어요 베트남놀러를 많이 가지만 한국에서 산답니다^^ 저희 가족은 3개국어로 한국어 영어 베트남어를 할 수 있는가족 두국적도 있어서 한국 사람도 되고 베트남 사람도 돼요
"아이스크림" 전쟁중 배가 침몰하고 있던 상황이었다 어이! 배도 침몰중인데 거길 왜 부수고 있어! 여기 아이스크림이 있잖아!!!!!! 어어억!!!! 쿵-.... 쿵-! 쿵 쿠궁 쿠구구구구구 끼이익 펑 당시 사령관이 병사들을 구출하러 갔을때 옷에 있던 주머니 상자 등등 병사들이 가지고 있던 거의 모든곳에 아이스크림이 있었다
자태가 우리나라의 빅파이를 닮았네요. 그러한 것이 초코파이의 탄생 배경이자 조상격이었다는 사실에 충격을 금치 못할 정도였고 대단스럽기도 합니다. 그도 그럴게 초코파이는 우리나라서 많은 사람들의 대표 간식이자 특히 한국군의 허기와 위로감을 달래주었었던 고마운 먹거리였다는 사실을 기억하고 있으며 이를 잊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초코파이 지금도 좋아하지만 어릴적엔 말할필요도 없지 .. 유치원 다닐때 초코 파이가 너무 먹고싶어서 어머니께 사달라고 했는데 밥 먹으면 사준다해서 밥 먹기 너무싫어 1km넘게 걸어가면 할머니 식당을 하고 계셨는데. 거기가서 할머니한테 울면서 엄마가 초코파이 안사줘서 왔다고 했더니. 할머니께서 한 상자 사주셔서 그거 먹으면서 집 올라간적 있었지 . 당시에 한상자 천원이였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