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보어 두달차인데 우연히 영상 접하고 질문드려요 하지정맥 핏줄이 불거져 나왔던게 사라졌다는 말씀이신지요? 제가 하지에 핏줄이 튀어나와 있어 치마입기가 꺼려지는데 카니하신지 얼마만에 없어지셨나요 그리고 엄격한 카니를 하고있는데도 지금 체중이 꿈쩍도 안하네요 그래도 기다리면 빠질까요~도움 말씀 부탁 드려요 ^^
버터랑 소금은 조절 없이 필요한 만큼 많이 넣어 먹었습니다! 다른 분들은 방탄커피 같은 걸 드시던데 저는 그런 건 안했어요 ㅎㅎ 간 대신에 비타민, 마그네슘, 오메가3를 약으로 따로 챙겨 먹었구요! 처음에는 고기 양 조절하지 마시구 양껏 드시구, 치팅데이만 안하시면 금방 변화가 있을 겁니다!
@@Lee_Sinjikun 그건 렉틴 때문이라 보긴 어려울 수가 있구요. 동물이든 식물이든 특정성분 하나 꼽아서 독이니 약이니 하는 얘기는 정말 무지한 얘기입니다. 대표적으로 렉틴 많은 식품이 콩인 거 아시죠? 콩 많이 먹으면 장이 약해지겠네요? 정 반대입니다 콩먹는 식습관을 가진 사람이나 지역에서 장내환경이 훨씬 좋습니다. 수명도 더 깁니다. 저탄고지/카니보어류 학자들이 늘 주류가 못되는 이유가 그런거에요. 반대로 비건이면 동물성 단백질이 만성질병을 일으키는 각종 변인을 한번에 켜버린다고 무조건 식물만 먹자고 하겠죠.
와 저번 1주 2주 영상 보고 계속 더 하실 것 같은 느낌을 받았는데 역시 하셨네요. 저는 카니보어 꽤 오래 하고 있는데 헬스 일주일 6일 이상 가고 장거리 걸어서 다녀도 힘이 남아 돌아요...그리고 좁살여드름이 거의 다 없어졌어요... 몸은 너무 가벼워 졌고, 정신이 맑아지는 경험도 진짜 신기해요.
저도 그게 고민이라서 여러 해외사례를 찾아봤는데, 그분은 고기량을 많이 늘려서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댓글 달아주시는 분들중에서는 자신이 소화할 수 있는 수준으로 소량의 밥을 같이 먹어주는 방식으로 카니보어를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요약하면 선택지는 2가지입니다! [고기 많이] or [밥을 같이] 입니다!
안녕하세요 문슨생님 카니보어에 아주 깊은 관심이 생겨 이렇게 올려주신 영상을 틈틈히 보고 있급니다. 긍정적인 효과를 많이 보신거 같아 저도 더욱 하루빨리 시작하고싶은 생각을 합니다. 한가지 궁금한게 있는데 보통 한우나 일반 수입육 말고 목초우를 먹으라고 카니보어 선행자 분들께서 말씀을 하시는데 문슨생님은 크게 신경쓰지 않고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는 고기를 드시는거 같아서요. 굳이 목초우가 아니어도 효과에 큰 차이가 없을까요? 목초우가 뭔가 카니보어의 진입장벽으로 느껴지네요 😅 오늘도 소중한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 저는 처음부터 목초우를 먹지 않고 가장 저렴히 살 수 있는 고기로 시작했습니다! 제 기준에서 가장 저렴했던 고기는 이마트에서 파는 호주산 소고기가 가장 저렴했습니다. 곡물먹은 소든, 목초를 먹은 소든 저는 상관없이 먹었는데 보셨다시피 아무 문제없이 잘 다이어트를 했습니다.! 사실 소고기가 아니라 삼겹살이나 계란 닭 어떤 것이든 해도 된다는 생각도 있는데, 제 경험으로는 소고기가 가장 잘 맞아서 소고기로 했습니다! 진입장벽이 있기는 하지만 정말 효과가 좋기 때문에 꼭 도전해보시길 바라요! 화이팅입니다!
우와 ㅠㅠ 이전 영상까지 꼼꼼히 봐주셨다니 정말 감동입니다 ㅠㅠ 답변을 드리면, 운동을 한 날에는 에너지 소모가 많아서 보통 2끼를 먹고 양을 따로 정해놓지는 않고 먹습니다! 근데 활동량이 없는 날에는 양이 적고 저녁식사 1회만 먹고 있습니다 ㅎㅎ 참고로 고기 사오는 영상은 그저께 찍은 영상이고, 3일째 되는 오늘까지도 지난 번에 산 고기를 아직 다 못먹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소고기만 먹는게 가장 편해서 다른 종류의 음식은 먹지 않고 그냥 소고기만 먹고 있습니다! 저는 스트릭트 카니보어를 하고 있지만, 식사량과 식사종류는 기호에 따라 먹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